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터뷰] 영재 "연예인 관둘까 고민도…팬들 덕에 다시 힘냈죠"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스페셜 노컷 인터뷰

    [인터뷰] 영재 "연예인 관둘까 고민도…팬들 덕에 다시 힘냈죠"

    뉴스듣기

    신보 '온앤온'으로 컴백, 2년만에 음악방송 출격
    '99억의 여자'로 정극 도전도 …"만능 엔터테이너가 꿈"

    보이그룹 B.A.P 출신 가수 영재(Young Jae)는 지난 한 해 고민이 많았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그만둘까' 하는 생각까지 했을 정도다.

    "생각이 많았던 시기였어요. 자존감이 많이 낮아져 있었거든요. 그때 큰 힘이 된 건 팬 분들의 응원글이었어요. 제 음악과 무대를 보고 힘을 얻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훨씬 많더라고요. 그런 글들을 보면서 '아, 내가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뿌듯함을 느꼈고, 동시에 아직 이 직업을 그만둘 때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됐죠"

    영재는 고민을 훌훌 털어낸 수 있도록 도와준 팬들을 위해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그 결과물은 22일 베일을 벗는 미니앨범 '온앤온'(O, on)에 담겼다.

    "그룹 활동을 끝내고 솔로 가수로 나선 이후 가장 좋다고 느끼고 있는 점은 앨범에 제 색을 오롯이 담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번 앨범 역시 제가 직접 세심하게 기획을 했어요. 음악 구성부터 뮤직비디오까지 제 손길이 많이 닿아 있죠"

    '온앤온'에는 '포에버 러브'(Forever Love), '필 잇 위드 디스'(Fell it with this), '너와 나의 이야기'등 총 3곡이 실렸다. 이 중 타이틀곡으로 앞세워 활동을 펼칠 곡은 영원한 사랑을 향한 세레나데를 노래한 곡인 청량한 분위기의 곡 '포에버 러브'다.

    "팬 분들의 기다림을 채워드릴 수 있도록 의자를 활용하는 '빡센 안무'를 준비해 봤어요. 지난 앨범 때는 듣기 편한 음악을 들려드리는 데 중점을 뒀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서는 퍼포먼스를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영재가 음악방송 활동에 나서는 것은 2년여 만이다. 그러나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를 돌며 빼어난 퍼포먼스 실력을 뽐내 '공연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던 B.A.P 멤버 출신답게 무대를 꾸미는 것에 대한 걱정은 없다.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면서 라이브까지 완벽하게 잘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팬 분들에게 빨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고, 기대에 부응하고 싶어요. 저 역시 카메라 앵글에 담길 제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미소)"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음악을 내놓고, 공연을 통해 팬들과 소통해 나가는 것이 솔로가수로서의 영재의 목표다.

    "여전히 해외 팬 분들이 많은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데 내년쯤에는 투어를 통해 인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이에요. 공연에서 팬들과 호흡하기 좋을 만한 곡들을 작업하고 있기도 하죠. 공연을 열기 위해선 저의 곡이 더 많아야 할 텐데, 앞으로 신곡이 나올 때마다 많은 분이 기대감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어요"

    한편, 최근 종합엔터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튼 영재는 11월 방영 예정인 KBS2 새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를 통해 정극 도전에도 나선다. 평범해 보이지만 절대 평범하지 않은 '컴퓨터 덕후' 김석 역을 맡아 연기 재능을 뽐낼 예정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연기에 도전하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오디션을 거쳐 처음으로 정극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들을 잘 배워나가고 싶고, 향후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낼 수 있는 연기자로 거듭나고 싶어요"

    먹는 걸 워낙 좋아해서 '먹방 예능'에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영재의 최종 목표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거듭나는 것이다.

    "임창정 선배가 롤모델이에요. 유튜브에서 선배의 연기 장면을 모아놓은 영상도 자주 보는 편이죠. 선배처럼 노래, 연기, 예능을 다 잘하는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는 것이 목표에요. 얻고 싶은 수식어요? '재능 부자'와 '끼쟁이' 정도가 좋지 않을까요? (미소)"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