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동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0
    • 폰트사이즈

    '동해의 일출과 붉은 극장 커튼' 주제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강릉문화재단 제공)

     

    다음달 8일 개막하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강릉문화재단은 14일 동해의 일출과 붉은 극장 커튼을 주제로 한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포스터는 문화도시 '강릉'과 극장의 '붉은 커튼'이 만나는 강릉국제영화제의 시작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편하게 휴식을 취하는 의자를 마치 스크린을 바라보는 관객석처럼 배치해 강릉국제영화제가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휴식 같은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포스터를 그린 이정호 작가는 고전미술과 음악에서 받은 영감으로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주로 그렸으며, 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책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특히 직접 쓰고 그린 첫 작품 '산책'으로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협회가 주관한 2016 월드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에서 최고영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했다.

    이정호 작가는 이번 강릉국제영화제 포스터를 위해 강릉을 상징하는 동해의 일출과 영화제를 상징하는 붉은 극장 커튼을 특유의 초현실주의 화풍으로 담아냈다.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오는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강릉아트센터, CGV 강릉,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경포해변 등지에서 펼쳐진다. 영화제 기간에는 30여개국 70여편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각종 전시, 문학행사, 영화음악 공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