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농협,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 가입자 500만 돌파



대전

    충남농협,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 가입자 500만 돌파

    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0만 돌파. (사진=농협 제공)

     

    농협충남지역본부는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가 개발한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의 가입고객이 출시 3년 2개월만에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NH콕뱅크'는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최근에는 일평균 100만명이 방문하고, 월 2천만건 이상의 송금건수를 기록하는 등 전국민의 10%가 이용하는 농협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콕푸드'를 출시했으며 농업인에게는 맞춤형 영농정보를, 도시민에게는 고향소식을 전하는 '콕팜'서비스를 확대해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오는 11월에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고령층 전용 송금 화면'과'금융상품'메뉴를 신설하는 등 금융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콕뱅크 4.0'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콕팜'을 통해 농업인에게 다양한 맞춤형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인력중개, 행복콜센터 등 농업인 실익서비스를 확대 할 예정이다.

    특히 '콕팜'은 농업인에게 각종 디지털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도농교류 플랫폼으로서 농협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하며 '콕푸드'는 농산물 직거래 쇼핑몰로서 농산물 판매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금융·정보·유통을 융복합한 멀티플랫폼으로 성장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