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콩인 43.5%, 홍콩정부 신뢰 '빵점'…13.5% "중국軍 투입 가능성"



아시아/호주

    홍콩인 43.5%, 홍콩정부 신뢰 '빵점'…13.5% "중국軍 투입 가능성"

    18일 빅토리아 공원에서 열린 '송환법 반대 집회'에 참석한 홍콩 시민들 (사진=김중호 특파원)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홍콩인 10명 중 4명 이상이 홍콩 정부에 대한 신뢰도에 '0점'을 부여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8일 홍콩 명보(明報)는 최근 홍콩 중문대학 여론조사센터에 의뢰해 시민 84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홍콩 정부에 대한 신뢰도는 2.77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43.5%의 응답자는 홍콩 정부에 대해 완전 불신임인 '0점'을 부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홍콩 정부에 대한 신뢰도는 지난 6월 조사 때의 3.61점보다 더 낮아졌다.

    또 중국 중앙정부에 대한 신뢰도가 지난 6월 3.48점에서 2.96점으로 하락했는데 홍콩 정부에 대한 신뢰도 보다 더 낮아지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명보는 밝혔다.

    응답자의 40.3%는 중국 중앙정부에 대해서도 완전 불신임인 0점을 줬다.

    또 홍콩 시위에 대해서는 37.5%의 응답자가 '홍콩 정부의 강력한 진압으로 시위가 지속하지 못할 것'이라고 답했다.

    중국 중앙정부가 인민해방군을 동원해 홍콩 시위를 중단시킬 것이라고 한 응답자는 13.5%를 차지했다.

    또 22%의 응답자는 '시위가 점차 스스로 소멸할 것'으로, 17%는 '홍콩 정부가 양보해 시위가 멈출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