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10호 태풍 크로사 중심 확대하며 북상…경북동해안 강한 비바람 예상



대구

    제10호 태풍 크로사 중심 확대하며 북상…경북동해안 강한 비바람 예상

    고해상도 위성영상으로 본 제10호 태풍 크로사. (사진=기상청 제공)

     

    제10호 태풍 크로사가 북상과 동시에 반경을 점차 넓힘에 따라 경북 동해안이 직접적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크로사의 눈은 점차 타원 형태로 변하면서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태풍 영향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경북은 특히,북부 동해안이 가장 큰 영향을 받겠으며 오는 16일 아침까지 강수량은 100~200mm, 많은 곳은 300mm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최대 20m/s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다른 지역도 대부분 오는 15일부터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다.

    예상강수량은 경북남부동해안 30~80mm(곳에 따라 120mm 이상), 대구를 비롯한 경상 내륙이 20~60mm다.

    태풍이 북상하면서 지역 곳곳에는 특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대구지방기상청은 15일 새벽을 기해 경주, 포항, 영덕, 울진, 경북 북동산지에 강풍 특보를 발령한다.

    또 그 가운데 울진과 경북 북동산지는 같은날 아침부터 호우 특보가 발령된다.

    이에 따라 대구와 경북에 내려져있던 폭염특보는 이날 8시를 기해 모두 해제된다.

    대구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산사태나 저지대 침수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철저히 대비하길 바란다. 특히 산간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어 야영객들은 사전에 대피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일본 가고시마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는 태풍 크로사는 15일 밤 부산을 통과해 16일 독도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