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넥슨,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IT/과학

    넥슨,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사전예약 27만 명 기록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1위 등극

     

    넥슨은 10일 자사 인기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을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재미요소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그대로 구현해 낸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게임으로, 10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9일 오후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M’은 당일 저녁 현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1위 등극, 출시일 오전에는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게임 7위를 기록하며 초반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27만 명 이상이 참여, ‘메이플스토리M’ 공식 트위터는 팔로워 35,000명을 돌파하는 등 일본 유저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하지메샤쵸’, ‘포키’, ‘히카루’, ‘스카이피스’ 총 4명의 인기 인플루언서(유튜버)와 컬래버레이션 방송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히 ‘하지메샤쵸’와는 유저 약 50명을 초대해 ‘동창회’ 콘셉트의 미니 오프라인 간담회를 개최한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박재민 본부장은 “글로벌로 게임성을 인정받은 ‘메이플스토리M’을 일본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출시 전부터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일본 유저분들께 좋은 콘텐츠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