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게임]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사전예약 200만 돌파



IT/과학

    [노컷게임]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사전예약 200만 돌파

     

    ◇ <포트나이트>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출시 1주년(글로벌 기준)을 유저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념 아이템과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6월 혀재 사용자 수 1억 2500만을 돌파한 <포트나이트>는 1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에 '생일 케이크' 아이템이 등장한다. 맵 전체에서 생일 케이크를 발견할 수 있으며, 생일 케이크 옆에 케이크 조각을 먹으면 체력과 보호막이 각각 5씩 즉시 회복된다.

    또한 모든 <포트나이트> 유저들에게 게임 내 '주간 도전'과 별도로 1주년 기념 ‘생일 도전'이 제공된다. 총 3가지 과제로 구성된 생일 도전에 성공하면 이모트, 스프레이, 등 장신구와 같은 한정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리니지M,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5일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든 클래스(class, 직업)의 특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다.

    엔씨는 리니지M의 클래스 별 신규 스킬을 추가하거나 기능을 상향시켰다. 각 클래스의 고유한 특징이 강화되고 전투에서의 역할이 뚜렷해졌다.

    ▶군주의 대표 스킬 ‘트루타겟’은 지정한 대상의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는 디버프(Debuff) 효과가 추가되었다. ▶기사는 PvP(Player vs. Player, 대인전) 방어력이 증가됐다. ▶ 요정은 이동속도/공격속도 상향과 화살의 종류가 추가되어 활의 공격력이 향상됐다. ▶마법사는 신규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상향으로 MP(Mana Point) 회복 능력이 올라갔다. ▶다크엘프는 최상위 마법 2종(쉐도우 쇼크, 쉐도우 마킹)의 사정거리 및 지속시간이 증가했다. ▶총사는 신규 스킬과 사용 가능한 탄환의 종류가 추가됐다. 이전보다 강력하고 정확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엔씨는 대표적인 사냥터 상아탑에서 이전보다 많은 양의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PvP 대상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PvP 결과 메시지 기능’과 ‘HUD(Head Up Display)숨김 기능’ 등 이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 ​2K,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 퍼블리싱 담당

    2K는 세이버 인터랙티브(Saber Interactive)에서 개발한 차기 아케이드 액션 스포츠 게임 'NBA 2K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s) 2'를 올 가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의 그렉 토마스(Greg Thomas) 사장은 "최초의 NBA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은 영광스러운 아케이드 액션 스포츠 게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 환상적인 시도였다.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는 이러한 방식을 강화함과 동시에 NBA 2K의 감각을 추가하여 양쪽 시리즈의 팬 모두에게 전 세계 플레이어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버의 CEO 매트 카치(Matt Karch)는 "팬들에게 멋진 농구 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2K보다 열성적으로 헌신한 곳은 없다. 2K와 힘을 합하여 사상 최대이자 최고의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 아케이드 액션을 선보이게 될 날이 너무나 기대된다"고 말했다.

     

    ◇ ‘탭소닉TOP’, 여름맞이 신곡 추가 및 이벤트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에서 여름을 맞아 신규 음원 3곡을 추가하고 ‘HOT SUMMER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음원은 ‘BEXTER & Mycin.T’의 ‘Glory Day’, ‘Hosoe Shinji’의 ‘SON OF SUN’, ‘Lin-G’의 ‘I want You’ 3곡이다. 그 중 ‘Glory Day’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타이틀곡으로, 디제이맥스가 오랜 침묵을 깨고 부활한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다. ‘SON OF SUN’은 게임 음악의 거장 ‘Hosoe Shinji’의 작품으로, 클리어 난이도가 높은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I want You’는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귀여운 BGA덕에 디제이맥스 팬에게 오랜 기간 사랑을 받는 노래다.

    또한, 여름을 맞아 ‘HOT SUMMER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는 ‘그랑프리 마블 이벤트’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마블 판을 전진해 도착한 칸의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마블 15회 완주 시 MVP 보상으로 슈퍼캐스팅 티켓 10장이 주어진다. 마블 이벤트는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 '포켓몬고' 새로운 포켓몬 교환요소 추가 예정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켓몬 교환 관련 선물 요소가 곧 추가된다고 25일 밝혔다.

    포켓몬 교환 요소에 추가된 ‘반짝반짝 포켓몬’은 강화에 필요한 ‘별의모래’가 평소보다 적게 들어, 일반 포켓몬보다 빨리 키울 수 있는 포켓몬이다.

    포켓몬을 교환에 내보내고 상태 확인 화면이나 포켓몬 도감에서 확인하면 반짝이는 포켓몬이 되기도 하며, 잡은 시간이 오래된 포켓몬일수록 교환했을 때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기 쉽다.

    그간 친구에게 보냈던 ‘선물’에도 혜택이 추가된다. 선물을 열면 도구 외에도 ‘별의모래’가 나올 때도 있으며, 선물을 보낸 트레이너도 XP를 받을 수 있어 활발한 선물 교환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 초대형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사전예약자 200만 명 돌파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25일 사전예약 신청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약 두 달 동안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카루스M'은 정식 서비스 하루 앞두고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 공식 카페 가입자 수 7만 명을 돌파하며 2018년 하반기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위메이드서비스는 사전예약 2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레드 엘룬 100개’를 증정하고, 모든 미션 완료에 따라 골드, 물약, 부활 주문서 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카루스M'은 ‘전투액션’, ‘클래스 스킬 연계 시스템’ 등 탄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이카루스>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공중 전투’와 ‘펠로우 시스템’을 계승한 정통 MMORPG이다.

     

    ◇ 피망 뉴맞고, 이제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함께 즐겨요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뉴맞고' 게임의 PC와 모바일 이용자 통합 작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100만명의 이용자가 함께 대전이 가능해지고, PC와 모바일 동일한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대규모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되어 재미도 커졌다. 그간 모바일에서만 진행하던 친구대전, 일일퀘스트, 보너스 게임 머니를 받을 수 있는 구슬월드, 수집의 재미를 주는 도리도리 우체통 등의 콘텐츠를 PC 게임에서도 만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의 다양한 재미를 더하면서도 기존 PC게임의 주요 기능인 방 만들기, 출금통장 등은 유지시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PC게임 페이지도 깔끔하고 편리하게 개편됐다. 게임 로비 상단에서 ‘뉴맞고’, ‘맞고’, ‘고스톱’ 탭을 선택해 간편한 게임 변경이 가능해졌고, 방 선택, 퀘스트, 이벤트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화면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