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네오위즈, '블레스' 스팀 글로벌 서비스 시작



IT/과학

    [게임] 네오위즈, '블레스' 스팀 글로벌 서비스 시작

     

    ◇게임빌,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CBT 성료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신작 ‘엘룬(Elune)’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게임빌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신작인 만큼 국내 테스트임에도 많은 유저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2주 동안의 국내 테스트를 통해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을 진행했으며, 설문 조사에서 게임 유저의 80% 이상이 정식 출시 후 게임을 플레이 할 것이라고 답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유저들은 ‘엘룬’이 내세우는 강점인 캐릭터 디자인, 스킬 이펙트, 턴제 RPG의 고도화된 전략성 등의 매력에 만족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다양한 영웅 엘룬을 통해 여러 가지 덱 조합을 구성하면서 전략성을 체험할 수 있는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고 게임빌은 밝혔다.

    ‘엘룬’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다. 자유도 높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그래픽과 게임 방식을 글로벌 유저 취향에 맞춰 제작했다. 200종에 육박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합은 물론 다양한 스킬에서 발생하는 전략의 묘미가 돋보인다.

    다양한 차원이 공존하는 새로운 방식의 오픈 월드형 PvE 모드를 비롯해 리플레이 모드를 통해 다양한 전략 개발이 가능한 PvP 콘텐츠도 인기 요소다. 게임빌은 이번 테스트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성을 강화하여 하반기 중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는 계획이다.

     

    ◇ 넥슨, 인기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 일본 정식 출시

    넥슨은 29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별도 개발 조직과 운영 인력 등을 구성하고, 게임 내 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 성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향후 전작 ‘HIT’에서도 열연을 펼친 日 인기 배우 ‘쿠보타마사타카’를 기용한 TVCF를 공개하는 것을 비롯해 ‘이시카와카이토’, ‘우치다 사이’ 등 유명 성우들의 사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론칭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단숨에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블레스' 스팀 통해 글로벌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오위즈는 30일 오전 10시(PDT)부터 정식 출시 전 테스트 단계인 얼리엑세스(Early Access) 버전을 출시한다. 이에 앞서 28일 오전 10시(PDT)부터 파운더스팩 판매를 시작했다.

    파운더스팩은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컬렉터스 에디션’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각각 $39.99, $69.99, $149.99이다. 파운더스팩 구매자들에게는 이틀 먼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가격 별로 게임 아이템 및 보너스 버프를 일정 기간 동안 지급하는 프리미엄 멤버십과 게임머니, 한정판 스킨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구입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스팀에 선보이는 '블레스'는 그간 북미 유저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에 더 강력하고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UI 시스템도 대폭 개선하는 등 차별성을 높였다. 이번 얼리엑세스 버전은 총 7개의 종족과 5개의 직업을 먼저 선보이며, 최대 레벨은 45이다.

    네오위즈는 출시에 앞서 지난 5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게임 프리뷰 행사를 진행, 초청한 현지 매체 및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상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개인)들에게 많은 기대감과 호평을 받은바 있다.

     

    ◇ ‘크라운 마스터즈’ FINAL CBT 일정 공개

    틴로봇은 3중 횡스크롤 ‘크라운 마스터즈’의 파이널 CBT를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4일 정오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빠른 테스트를 위해 별도의 이벤트 쿠폰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크라운 마스터즈’는 동남아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1차 테스트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국내 테스트를 통해 개선된 UX, 스테이지 모드, 클럽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검증할 예정이다. 2v2 팀전은 이번 테스트에서 제외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크라운 마스터즈’는 출시 전부터 3중 횡스크롤 구조와 숨어있는 킹을 제거한다는 독특한 규칙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틴로봇은 6월 내 정식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운 마스터즈’는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와 ‘닌텐도 스위치’ 등의 다양한 경품과 함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