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대표 언론 길들이기 시도 즉각 중지해야"



미디어

    "홍준표 대표 언론 길들이기 시도 즉각 중지해야"

    한국방송기자클럽 " MBN 취재기자 출입금지 조치 즉각 철회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사진=윤창원 기자)

     

    한국방송기자클럽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향해 "MBN에 대한 언론탄압 시도를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방송기자클럽은 5일 성명을 내고 "권력을 감시·비판하고 국민의 알권리를 보호하는 것은 언론의 의무이고 권리"라며 "(홍 대표가) 오보성 보도를 이유로 취재 봉쇄와 더 나아가 당원에게 시청 거부 운동을 독려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것은 명백한 언론탄압"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MBN은 지난 2일 류여해 전 최고위원이 페이스북에 말한 내용을 바탕으로 [류여해도 미투( #Me Too) 동참? "홍준표에게 수년간 성희롱당해왔다"]는 기사를 온라인에 송고했다. 하지만 홍 대표의 반박과 류 전 최고위원의 입장을 바탕으로 해당 기사를 삭제했다.

    홍 대표는 이튿날인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가짜뉴스를 보도한 MBN에 대해서는 명예훼손 민사소송을 제기하고 소송이 끝날 때까지 당 사출입금지, 취재거부, 부스(출입기자 자리) 빼고 300만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가짜뉴스 시청거부 운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송기자클럽은 "언론보도에 문제가 있다면 법이 정한 대로 반론보도나 정정보도를 요구하거나, 언론중재위원회에 이의신청 절차를 거쳐 정정할 일"이라며 "그럼에도 당 출입금지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한 것은 '언론 길들이기' 시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준표 대표는 지금이라도 MBN 취재기자에 대한 출입 금지 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