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동지들과 죽음의 계곡 건널 것"…통합론 비판



국회/정당

    유승민 "동지들과 죽음의 계곡 건널 것"…통합론 비판

    "편하게 죽는 길로 돌아갈 수 없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10일 "저는 동지들과 함께 죽음의 계곡을 건너겠다"며 당내 '통합론'을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장의 선거만 생각해서 우리의 다짐과 가치를 헌신짝처럼 내팽개친다면 국민의 마음을 얻기는커녕 우리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릴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내에서 고개를 들고 있는 자유한국당과의 '보수통합론'은 정략적으로 비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유 의원은 "허허벌판에 나와서 지도에도 없는 길을 개척해보자고 했던 우리가 편하게 죽는 길로 돌아갈 수는 없다"고 못 박았다.

    그는 "대통령 탄핵과 대통령 선거만 생각하고 바른정당을 창당한 것은 아니다"라며 "보수정치의 역사와 시대적 과제에 대한 깊은 성찰 위에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보수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창당한 것"이라고 창당 정신을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이 길은 결코 쉽지 않은 길"이라며 "현실의 진흙탕 정치 속에서 우리가 꿈꾸던 개혁보수의 길을 가려면 초인적인 의지가 있어야 한다. 국민의 마음이 움직여줄 때까지 몇 년이고 일관성 있는 노력을 끈질기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지금보다 더 바닥으로 추락할 수도 있다. 그래도 이 길을 꿋꿋이 가야만 한다"며 "사즉생! 바른정당이 최대의 위기에 처한 지금, 죽기를 각오한다면 못할 일이 없다. 여기서 퇴보하면 우리는 죽는다. 여기서 전진하면 우리는 희망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