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입학식 사진(사진=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제공)
인천 송도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유럽 대학교인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25일 2017-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 겐트대학교 프레디 모티어 부총장, 아드리랑 테아트르 주한 벨기에 대사를 포함한 전 교직원과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레디 모티어 부총장은 입학식 축사에서 “겐트대학교의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현재 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학위과정은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이다.
재학생들은 졸업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하고, 벨기에 본교에서 수학할 기회가 주어지며,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진이 본교와 동일한 강의 및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유럽의 입학제도와 동일한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수능이나 수시, 정시와는 무관하게 상시 지원이 가능한 외국 대학 전형으로, 연중 2회(봄학기·가을학기) 입학이 가능하다.
지원서류로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온라인 입학시험(화학·수학 총 20문제 중14점 이상) 그리고 공인영어성적(토플 80점 이상)이 요구된다.
오는 9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대전, 광주를 포함한 각각의 주요 도시에서 단독 입학설명회를 개최되며,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www.ghent.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사정 및 설명회 일정 문의는 전화(032-626-4004) 및 이메일(info@ghent.ac.kr)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