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언주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하려면 즉각 사퇴하라"



광주

    이언주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하려면 즉각 사퇴하라"

    광주 기자회견 "여러번 실패한 천정배-정동영으로는 당 미래가치 만들수 없어" 비판

    (사진=자료사진)

     

    국민의당 당 대표에 출마한 이언주 의원은 17일 "안철수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여부를 명확히 밝히고 출마할 생각이면 즉각 후보를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영남출신이지만 누구보다 더 호남에 애착을 가지고 있고 새로운 시대정신에 걸 맞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정당의 대표가 되고자 당 대표 선거에 나섰다"며 "신뢰를 상실한 올드보이로는 혁신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미 여러번 실패한 정동영, 천정배 의원들로서는 미래가치를 만들수 없고 정동영 의원의 몽골기병론은 지난 열린우리당에서 지방선거 참패를 가져온 이미지정치 산물이다"고 지적했다.

    특히,"호남지역 당원들이 원하는 것은 호남인재들이 전국적으로 뻗어나가 큰 역할을 해달라는 것인데 두 사람은 필요할때만 고향에 돌아와 표를 요구하는 등 호남에 갇히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의원은 전당대회이후 당 분열우려에 대해 "이 우려가 내가 출마한 이유의 하나이기도 하다"며 "안 전 대표가 현재의 갈등상황을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이기 보다 소속 의원들의 반대를 외면하고 선거운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 안 전 대표가 대표가 되면 당을 더 어렵게 만들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또, 안 전 대표의 서을시장 차출론에 대해서는 "당이 원하면 당연히 나가야 한다"며 "현재 안 전 대표가 출마여부를 명확히 하지 않고 있는데 당 대표가 된뒤 출마하게 되면 당의 혼란에 빠지는 만큼 서울시장을 출마한다면 차라리 당 대표 후보를 사퇴하고 지방선거에서 기여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