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美, 한국의 국토해양부 관련 사이트 뒤늦게 수정

    • 0
    • 폰트사이즈

    美지리정보국, 한국의 국토지리정보원(NGII)을 북한기관으로 잘못 표기해 온 것으로 드러나...

    Q

     

    {IMG:2}독도의 귀속국가 명칭을 ''한국''에서 ''주권 미지정''(Undesignated Sovereignty) 지역으로 변경한 미국의 지명위원회(BGN.Board on Geographic Names).

    그런데 이 지명위원회(BGN)의 방침에 따라 미국과 해외지명 표기를 담당하는 미 국립지리정보국(NGA.National Geospatial-Intelligence Agency)이 우리의 국토해양부 산하기관을 북한의 정부기관으로 잘못 표기해오다 28일(현지시간) 한국기관으로 뒤늦게 수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 국립지리정보국은 홈페이지에 외국지명 참고기관으로 미국내 8개 기관과 49개국의 관련기관들을 올려놓고 이를 클릭할 경우 해당기관으로 연결되도록 링크시켜 놓고 있다.

    하지만 최근까지 NGA의 외국지명 데이터베이스 ''지오넷 지명서버''(GNS.Geonet Names Server)를 통해서는 한국의 국토지리정보원(NGII-www.ngii.go.kr)에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았다.

    더구나 이 사이트는 한국이 아닌 북한(DPRK)의 정부기관으로 등록돼 있었다.[BestNocut_R]

    이에 반해 ''외국지명 참고기관'' 란에서 한국의 국토지리정보원 바로 위에 등재돼 있는 일본의 지리조사원(GSI.Geographical Survey Institute)의 웹사이트는 제대로 연결됐다.

    결국 27일(현지시간) 한국 언론을 통해 미 국립지리정보국의 오기(誤記)를 지적하는 보도가 잇따르자 이날 관련 내용을 정정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미 정부당국이 한국의 지명기관을 북한 기관으로 잘못 표기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었던 것은 미국의 소홀함과 한국의 무관심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지적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