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전국 FTA대응 현장 누빈 리포터들의 생생한 FTA 뒷이야기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영상] 전국 FTA대응 현장 누빈 리포터들의 생생한 FTA 뒷이야기

    뉴스듣기

    [FTA야 놀자] FTA시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현장 봤다



    CBS노컷뉴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기획한 'FTA야 놀자-함께해서 더 수월한 FTA'가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8곳의 FTA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지난 9일 취재를 모두 마쳤다.

    6개월간 진행된 이번 취재와 촬영에는 공중파, 케이블 TV의 리포터로 맹활약중인 김경진, 송글송글 두 리포터가 동행했다.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팔도의 FTA대응 현장을 직접 체험한 두 리포터는 '한중FTA체결을 계기로 우리 농촌이 방어적·수세적 태도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 고무적이었다'며 'FTA로 인한 피해가 없을 수는 없겠지만 우리 농촌이 무력하게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안지 만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충남도 등의 현장에 동행한 송글송글 씨는 수출협의회 구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화성송산포도를 예로 들며 "정부나 지자체의 효율적인 지원과 민간의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되면 우리 농업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억나는 품목으로 충북 음성의 들깨기름을 꼽은 김경진 씨는 "부단한 연구개발을 통해 특화한 제품을 만들고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통해 FTA를 활용하고 있어 인상깊었다"며 "역시 최상의 수비는 공격임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두 리포터의 생생한 FTA 현장 취재 뒷이야기는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