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관영 "탈당, 국민의당 합류…전북도 신당바람 거세"



국회/정당

    김관영 "탈당, 국민의당 합류…전북도 신당바람 거세"

     

    더불어민주당 김관영(전북 군산) 의원이 11일 탈당해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에 합류하기로 했다.

    당내에서 김한길계로 분류되는 김관영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민주가 싫어서가 아니라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해서 더민주를 떠나고자 한다"며 "새로운 정치를 향하고자 하는 저의 결단이 비난 받는다면 저는 그 비난을 기꺼이 감수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입으로는 혁신과 개혁을 말하면서 속으로는 기득권 보호에 집착하고, 자신의 생각은 바꾸지 않으면서 남의 생각이 바뀌기를 강요하고, 통합을 말하면서 배척을 일삼는 모습엔 여야가 따로 없었다"며 "대안 없는 비판과 집단적 반목이 반복되는 작금의 정치 행태를 합리적 토론을 통한 상생과 타협의 정치로 바꾸고 싶다"고 탈당 이유를 밝혔다.

    그는 "국민의당에서 새로운 정치, 상식이 통하는 정치, 품격이 있는 정치를 통해 반드시 희망을 틔울테니 지켜봐달라"며 국민의당 입당을 공식화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양 극단에 지쳐 있는 국민들에게 제3의 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런 생각에) 많은 정치인들이 공감하지만 용기 있는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며 "비교적 운신의 폭이 있는 제가 용기 있는 결단을 해서 제3의 세력의 성공을 돕는 것"이라고 탈당 및 국민의당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RELNEWS:right}국민의당 입당 이후 역할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역할은 정해지지 않았다. 새로운 창준위원장과 상의해 어떤 역할이든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며 "국민의당으로 옮긴 이상 국민의당이 낸 후보가 좀 더 많이 당선되고 국민들에게 정치개혁 노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전북 지역의 신당 바람에 대해서도 전했다. 김 의원은 "광주와 전남에 비해 전북에서 신당 바람이 적다고 하는데 여론조사를 해보면 (광주와 전남지역과 전북지역에서 신당 바람의) 차이가 없다"며 "더민주에 비해 신당 지지율이 2배 정도 격차가 난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