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위안부 협상 타결 '외교적 성과'로 평가…논란 예상



대통령실

    朴, 위안부 협상 타결 '외교적 성과'로 평가…논란 예상

    "평화통일 향해 더욱 큰 발 내딛는 한해 되도록"

    박근혜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며 분향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일본군 위안부 협상 타결과 FTA 체결 등을 "외교적 성과들"로 평가했다.

    야권을 중심으로 위안부 합의 무효화 등 비판 여론이 비등한 상황에서 박 대통령의 성과 평가로 논란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 "위안부·FTA 등 외교 성과가 경제 활성화로"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국립현충원 참배를 다녀 온 뒤 황교안 국무총리 등 정부 각 부처 장·차관들과 청와대에서 신년 조찬을 함께 하면서 "얼마 전 일본군 위안부 문제도 24년 만에 타결됐고 여러 나라들과 FTA도 맺어서 경제영토도 크게 확장된 만큼 이런 외교적 성과들이 실제로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고 국민들이 더욱 큰 혜택을 누리게 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정부 각 부처가 세심하게 정책과 민생을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 "뛰고 또 뛰었다고 돌아볼 수 있도록 올해 열심히 뛰자"

    박 대통령은 이어 "더 이상 한반도에 긴장과 도발이 없도록 평화통일을 향해서 더욱 큰 발을 내딛는 한해가 되도록 모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역사는 우리와 상당히 멀리 떨어진 이야기로 생각하기 쉽지만 지금 이 시간도 지나고 나면 역사가 된다"며 "이미 지나간 시간을 그때 열심히 못했다고 다시 끌어다 쓸 수 없는 만큼, 먼 훗날 돌아보았을 때 국가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시기에 우리의 사명이나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위해서 아쉬움이 없을 정도로 뛰고 또 뛰었다고 돌아볼 수 있도록 올 한해 열심히 뛰자"고 강조했다.

    ◇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마무리, 국민이 바라는 성과내야"

    박 대통령은 특히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마무리 짓는 해인만큼 4대 개혁의 튼튼한 받침대 위에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 서로 긍정적 효과를 내서 국민들이 바라는 성과를 많이 내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날 박 대통령과의 신년 조찬에는 황 총리와 황찬현 감사원장 등 각 부처 장·차관, 그리고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과 김대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 이병기 대통령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 등 모두 81명이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