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박영선 "역사교과서 국정화, 朴정부 최고의 실정"



국회/정당

    안철수·박영선 "역사교과서 국정화, 朴정부 최고의 실정"

    공동성명 통해 박근혜 정부 비판…'문재인 견제' 해석엔 "각 세우는 것 아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와 박영선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와 같은 당 박영선 전 원내대표는 4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 관련해 "박근혜 정권 최고의 실정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전 공동대표와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대구시당에서 공동성명을 내고 "지금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모습은 오만과 독선 그 자체"라며 "정답은 하나라는 고정관념으로는 통합도 창조도 이끌어낼 수 없다"며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은 임기 중 최대실책과 실정으로 역사가 기록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철회하고 야당의 협조를 받아 국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고 '경제 살리기', '민생 살리기'에 전념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정교과서 확정고시 강행을 중단하고, 교과서에 대한 평가는 학계와 교육계 그리고 시민사회의 몫으로 남겨두라. 그 결과를 가지고 국민의 결정을 따른다면 불필요하고 소모적인 논쟁을 끝내고 국민 여론을 하나로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권력이 역사에 개입하면 역사는 왜곡된다"면서 "독단과 독주로는 결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 박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이성을 회복하고 상식과 순리로 돌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류인 문재인 대표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는 안 전 공동대표, 박영선 전 원내대표 두 사람이 함께 공동성명을 발표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 '문재인 견제'란 해석이 나오는 것에 대해 안 전 공동대표는 부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