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여야 3+3 회동, 내일 열려



국회/정당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여야 3+3 회동, 내일 열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오른쪽)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사진=윤성호 기자)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노동개혁 등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 정책위의장이 참여하는 3+3회동이 21일 성사될 전망이다.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두고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여야가 3+3회동을 통해 꽉 막힌 정국의 해법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20일 "새누리당이 제안한 '3+3회동'과 관련해 우리당은 형식과 내용에 국한되지 않고 폭넓게 열어놓고 만나서 논의를 하자는 입장을 전했다"며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청와대 회담이 성사되면 '3+3 회동'은 그 이후에 하자는 입장이고, 오늘 중으로 어떠한 진전이 없으면 내일 중에 '3+3 회동'을 하자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늘 중으로 3+3회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3+3 회동)시기를 조율하고 있다"고 밝혀 여야 지도부 회동이 21일 열릴 것임을 시사했다.

    원 원내대표는 전날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의 2+2회동 제안에 대해 "민생이 아닌 교과서와 연계하려는 회동에는 응할 수 없다"고 거부했지만, 이날 오후 박근혜 대통령이 야당에 여야 당대표와 원내대표가 참석하는 5자회동을 제안하고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원내대표를 제외한 3자회동을 역제안한 뒤에는 이 원내대표에게 3+3회동을 제안하며 입장을 선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