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박종훈 만남 성사?…무상급식 중대기로



경남

    홍준표-박종훈 만남 성사?…무상급식 중대기로

    박종훈 교육감(좌), 홍준표 지사(우) (사진=자료사진)

     

    홍준표 경남지사가 그동안 대화를 거부하던 입장을 바꿔 박종훈 경남교육감에게 회동을 전격 제안하면서 무상급식 해법이 도출될 지 관심이 모아진다.

    홍 지사는 지난 15일 "급식문제는 대입 수능 이후에 교육감을 만나 총체적으로 협의 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그동안 만날 이유가 없다며 공식, 비공식적으로 수 차례 대화 제안을 거부했던 홍 지사의 전격 회동 제안은 뜻밖이었다.

    그도 그럴것이 박 교육감이 급식비 지원을 받지 않겠다며 협상 중단 선언까지 한 상태에서 나온 대화 제안이라 교육감으로선 더욱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다.

    게다가 홍 지사는 교육감의 급식 감사 말바꾸기와 급식 지원 거부를 문제 삼으며 "외부 세력에 흔들려 급식 문제에 매몰되고 있다"고 대화 제안에 앞서 교육감을 직접적으로 비판까지 했다.

    이에 박 교육감은 홍 지사의 대화 제안에 대한 즉답은 피했다.

    홍 지사의 입장 발표문에는 여전히 교육감을 자극하는 발언을 하고 있어 과연 대화를 바라는 것인 지 진정성이 의심되기 때문이다.

    박 교육감은 "홍지사의 브리핑 내용에서도 대화를 제안하면서 사실을 왜곡하는 것은 물론 도교육청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도 지키지 않은 점을 보여 도지사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홍 지사의 진정성 있는 태도가 확인된다면 당장이라도 못 만날 이유가 없다"며 여지를 남겼다.

    하지만 홍 지사가 무상급식 갈등 1년여 만에 처음으로 대화 제안을 해 온 이상 이 제안을 거부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만약 대화가 성사된다면 수능 이후인 다음달 12일 이후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무상급식 현안을 두고서는 첫 만남이다.

    두 단체장은 첨예하게 충돌하고 있는 급식비 지원 비율과 학교 급식 감사 문제 등을 놓고 심도 깊은 대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주민소환과 금품수수 혐의 재판으로 비판적 여론에 몰린 홍 지사로선 희박하지만 박 교육감과의 극적 타협을 이뤄낼 가능성도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