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강동원 출당 요구는 국정교과서 국면 덮으려는 책략"



국회/정당

    "與, 강동원 출당 요구는 국정교과서 국면 덮으려는 책략"

    국회 운영위서는 사퇴시키기로 결정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15일, 대정부질문에서 18대 대선 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해 파문을 일으킨 당 소속 강동원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직과 원내부대표직에서 사퇴시키기로 했다.

    다만 문재인 대표는 출당 및 제명 요구에 대해서는 “정략적인 주장”이라며 선을 그었고, “국정교과서 국면을 덮어나가려는 정치적 책략으로 느껴진다”고 밝혔다.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강동원 의원의 대정부질문 중 투개표 조작 의혹 제기는 개인 의견으로, 우리 당은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고 전제한 뒤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수석은 "다음 주 청와대를 포함해 운영위 국감이 예정돼 있다"면서 "원활한 국회 진행을 위해 우리 당은 강 의원을 운영위에서 사퇴시키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국회 운영위는 대통령비서실과 대통령경호실 등을 담당하는 상임위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이날 회의에서 "강 의원이 대정부질문에서 제기한 지난 대선 투개표 관련 질문 내용에 담긴 취지는 우리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고 개인 주장임을 다시 밝힌다"고 재차 강조했다.

    ◇ 문재인 “대선 개표조작 의혹 상식적이지 못하지만 출당‧제명 요구는 정치적 책략”

    문재인 대표도 이날 오전 민생일정을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강 의원의 질의가 당의 입장하고는 무관하다는 것은 이미 밝혔다"며 "당 내에선 강 의원이 제기한 의혹이 좀 상식적이지 못하고 또 국민들로부터 공감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저도 같은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