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츄럴엔도텍 "겸허히 수용"…소비자원 "피해구제 최선"



생활경제

    내츄럴엔도텍 "겸허히 수용"…소비자원 "피해구제 최선"

    • 2015-04-30 13:52

     

    내츄럴엔도텍은 30일 자사 원료에서 가짜 백수오인 이엽우피소 성분이 검출됐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재조사 결과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예상 밖의 조사 결과여서 매우 당혹스럽다"면서도 "하지만 공인기관의 결과는 겸허히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점검하고 충분히 숙고해 당사 입장을 명확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애초 식약처 발표가 있은 직후 회사의 입장을 정리한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이었지만 법무법인의 검토 등을 거치는 과정에서 자료 배포가 미뤄졌다.

    한국소비자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식약처의 재조사 결과에 대해 "소비자원의 시험 결과와 일치한다"며 "향후 식약처의 조치 및 제도 개선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문제가 있는 백수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피해 구제를 신청하면 관련 법규 및 절차에 따라 피해보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련 사업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구체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조속히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이날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제품을 재조사한 결과, 가짜 백수오인 이엽우피소 성분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는 소비자원의 조사 결과와도 일치하는 것이다.

    지난 22일 소비자원 발표 이후 식약처가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제품에 대해 재조사를 하는 동안 소비자원과 내츄럴엔도텍은 '가짜 백수오'를 둘러싸고 진실공방을 벌여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