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군수 이희진)은 다음달 17일 '영덕블루로드' 명품 트레킹 코스 걷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덕블루로드 걷기행사는 17일 오전 10시 물가자미축제 특설무대 앞에서 출발해 대게원조마을, 영덕블루로드다리, 죽도산전망대를 거쳐 다시 축제장까지 총 5.5㎞를 걷는 코스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행사로 물가자미축제를 즐기는 것과 더불어 힐빙(heal-being, 힐링과 웰빙의 합성어)축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블루로드 코스 중 하나인 죽도산 일원에서 자생하는 바다향기 그윽한 해국과 해숙(쑥)의 아름다운 비경과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해숙, 해국, 그리고 영덕’이라는 이름의 국내외 거주자 100명(가족 포함)을 사전 접수순으로 신청 받아 참여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참가자에게 어선무료 승선, 축제장 이용 할인쿠폰, 기념사진 촬영, 지역특산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신청은 영덕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5월4일까지 영덕군청 팩스(054-730-6239), E-메일(min95@korea.kr) 또는 축제위원회 E-메일(kwj8966@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물가자미축제와 더불어 영덕블루로드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를 준비중이니 많은 방문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