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연말정산 소급 사태' 최경환 등 문책해야"(종합)



국회/정당

    野 "'연말정산 소급 사태' 최경환 등 문책해야"(종합)

     

    새정치민주연합은 21일 이번 연말정산 환급액 축소 파동의 보완책을 마련해 소급 적용하겠다는 새누리당 발표에 대해 최경환 경제부총리 등 당국자에 대한 문책을 주장했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신뢰를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조세정책의 대혼란 사태에 대해 최경환 부총리 등 책임있는 당국자들에 대한 문책이 반드시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아울러 "특히 이번 사태는 세수 부족을 소득세 인상만으로 해결하려 꼼수를 벌이다 발생한 만큼 법인세 정상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도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논의기구를 구성해 조세정책 전반을 포괄적으로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야당 의원들은 "소위 당정 협의라는 밀실 논의를 중단하고 여야, 정부 및 봉급생활자 등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논의기구에서 법인세 감세 철회, 직장인 세금부담 경감과 관련된 총체적 논의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들은 "상위 1%가 자신들의 축적된 부에 걸맞는 세금을 내게 해 불평등을 초래하는 세금 구멍을 막자"며 사실상 '부자 증세'를 촉구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국정연설을 인용하며 "국민들의 세금 부담은 국민들이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