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양2
경기도 안양 초등생 이혜진(10),우예슬(8) 양 실종.피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도 안양경찰서는 16일 안양 초등생 이혜진(10),우예슬(8) 양을 납치.살해한 뒤 암매장한 혐의로 정모(39.안양 6동.대리운전기사)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트렁크 혈흔이 결정적 단서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14일 탐문조사에서''''어린이들이 실종된 당일인 지난해 12월 25일 집에 있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이 렌트카 업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정씨가 25일 오후 10시쯤 차를 빌려 다음날인 26일 반납한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해당 차량의 트렁크에서 혈흔을 발견해 국과수에 DNA 감정을 의뢰한 결과 숨진 이양과 실종된 우양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정씨는 소아기증 등의 정신병력이나 동종전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정씨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 동기와 우양의 소재 등에 대해 집중 추궁하고 있다.
| 안양서 형사과장 일문일답 |
저희가 발생장소 주변 독거남 수사 중 130m 떨어진 곳에 정모씨(39)로부터 1차 탐문결과 지난해 25일 당일 집에 있었다는 진술확보. 그 후 렌트카 수사과정에 정모씨가 25일 렌트카 대여한 사실 확인했다.
진술이 틀려 업주에게 차량을 임의 제출받아 감정 및 루미놀 검사한 결과 이혜진, 우혜슬 모두 DNA 검출됐다는 국과수 구두통보 금일 오후에 받았다.
◈언제 정씨 확인했고 정씨가 사라진 시점은?
▶14일 차량 감정 할 때까지 정씨가 집에 있었다. 현재 모처에 있는데 추적해서 붙잡았다.
◈정씨 집에서 루미놀 반응 나왔나?
▶렌트카에서 나왔다. 참고적으로 독거남이고 주변에 살기 때문에 유력한 용의자로 봤다. 25일 이후 렌트카 대여한 사람이 9명 정도라 확실하지 않지만 유력하게 보고 있다.
◈면식범인가?
▶ 조사 더 해봐야 한다.
◈나이, 직업?
▶나이는 39세, 직업은 대리기사 컴퓨터 수리등 잡다한 일을 한다.
◈전과는?
▶절도 등 전과가 있다.
◈원래 결혼 안했나?
▶결혼한적 없다.
◈정신병력있나?
▶발견되지 않고 있다.
◈사체 발견 이전에 이쪽에 대해서 조사 안했나?
▶조사했었다.
◈14일 만나서 조사했기 때문에 도주한거 아닌가?
▶14일 이전에 조사했다. 탐문하고 수색했는데 시신 등 발견되지 않았고 본인이 집에 있었다고 진술했다.
◈혈흔은 어디서 발견했나?
▶트렁크 쪽이다.
◎안양 초등생 실종 피살 사건 일지 ◎
-2007년 12월 25일 오후 5시: 이혜진(10).우예슬(8)양, 안양시 만안구 안양8동 문예회관 인근에서 실종
-12월 26일 0시 20분: 경찰에 미귀가 신고
-12월 27일: 안양경찰서 합동심사위원회, 범죄 가능성 있는 실종 사건으로 규정하고 전담팀 편성
-12월 28일: 안양경찰서 냉천파출소에 수사본부 설치
-12월 31일: 경찰, 공개수사 결정
-3월 6일: 어청수 경찰청장, 재수사 지시
-3월 11일: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야산서 살해돼 암매장된 이혜진 양 발견
-3월 16일: 유력 용의자 정모 씨 검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