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류현진, 힘 붙은 패스트볼…커브 위력까지 더 했다



야구

    류현진, 힘 붙은 패스트볼…커브 위력까지 더 했다

    류현진. (자료사진)

     

    류현진(27, LA 다저스)은 지난달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에서 엉덩이 통증을 호소한 뒤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근육 염좌로 심각한 부상은 아니었다. 다만 처음 아팠던 부위라 쉬어간다는 의미가 강했다.

    정확히 17일을 쉬었다. 재활 과정도 있었지만, 평소 불펜 투구도 하지 않는 류현진답게 시뮬레이션 투구조차 최소한으로 줄였다.

    덕분에 지친 어깨도 푹 쉴 수 있었다.

    싱싱한 어깨로 복귀전을 치른 류현진의 공에는 힘이 느껴졌다. 패스트볼 최고 구속이 95마일까지 찍혔다. 모처럼 힘으로 타자들을 누르면서 시즌 14승째를 따냈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1실점 호투를 펼쳤다. 다저스가 6-1로 앞선 상황에서 대타로 교체됐고, 경기가 7-1로 끝나면서 승리 투수가 됐다.

    일단 패스트볼에 힘이 있었다. 1회 1사 3루 위기에 몰리자 제드 졸코를 상대로 93~94마일 패스트볼을 뿌려 3구 삼진 처리했다. 이어 야스마니 그란달에게는 95마일 패스트볼을 연거푸 던졌다. 적시타를 맞았지만, 구위 자체는 괜찮았다.

    무엇보다 힘 있는 패스트볼을 던진 덕분에 이후 커브로 재미를 봤다.

    평소보다 더 빨라진 패스트볼을 보다가 70마일 초중반의 커브가 들어오면 샌디에이고 타자들은 타이밍을 뺏긴 채 연신 방망이를 헛돌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