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 벗고 타도 OK!"…獨 ''누드 항공여행'' 출시



유럽/러시아

    "다 벗고 타도 OK!"…獨 ''누드 항공여행'' 출시

     

    독일의 한 여행사가 기내에서 옷을 모두 벗은 채 비행을 즐길 수 있는 ''누드 항공여행'' 상품을 출시해 화제다.

    30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독일의 온라인 여행사 ''OssiUrlaub.de''가 오는 7월, 구 동독 지역인 에어푸르트에서 발트해 연안의 유명 휴양지인 우제돔을 왕복하는 누드 항공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BestNocut_R]

    승무원들은 유니폼을 착용하며 승객들 역시 기내에서만 누드가 허용된다. 항공기 탑승 전과 비행기가 목적지에 착륙한 뒤에는 반드시 옷을 입어야 한다.

    첫 출발은 오는 7월 5일로, 31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55명의 탑승객 한 사람당 499유로의 항공료가 책정됐다.

    이 여행사의 엔리코 헤스 마케팅 디렉터는 "항공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것은 사실"이라면서 "나체로 비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비싼 것은 아니다. 전세기가 워낙 작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회사 측에서 직접 낸 아이디어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은 고객에게서 나온 생각"이라고 귀띔했다.

    ''누드 비치''처럼 나체 문화가 보편화된 독일은 ''FKK(자유로운 신체문화) 운동''으로도 유명하다. 이 운동은 나치 정권 치하에서는 금지됐다가 2차대전 이후 구 동독에서 되살아났는데, FKK라는 표지판 있는 곳은 알몸으로 다녀도 무방한 장소라는 뜻이다.

    이 여행사 측은 "독일에는 나체 입장이 가능한 레스토랑과 상점이 입점한 FKK 호텔이 많다. FKK 팬들에게는 누드 항공여행이 특별한 일은 아닐 것"이라며 "다만 이 상품을 옳지 않은 쪽으로 이용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