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세월호 참사 때 靑에 있었다"…여전히 '의문'



대통령실

    "朴, 세월호 참사 때 靑에 있었다"…여전히 '의문'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의 행적이 베일에 쌓여 있지만 박 대통령은 청와대 경내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경내에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경내에 있었다는 사실은 김기춘 비서실장이 국회에서 한 발언에도 다 나와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김 실장은 지난달 7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박 대통령이) 집무실에 좀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저희들이 서면으로 많이 올린다"고 말해 경내에 있었음을 암시했다.

    박 대통령은 세월호가 침몰한 지난 4월 16일 오전 10시에 침몰 소식을 서면으로 처음 접한 뒤 오후 5시 10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할 때까지 비서실과 국가안보실로부터 20여 차례에 걸쳐 유선·서면보고만 받았을 뿐 대면보고는 한차례도 받지 않았다.

    대형 여객선이 침몰하는 와중에 박 대통령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채 유선·서면보고만 받은 사실이 드러나 7시간 동안의 행적에 대한 의혹이 증폭됐다.

    급기야 일본 우익언론인 산케이 신문은 지난 3일 박 대통령이 청와대 밖에서 오랜 측근이자 비선으로 알려진 인사를 만난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청와대는 이에 강력 반발해 민형사상 소송을 끝까지 묻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박 대통령이 청와대 경내에 있었던 사실이 드러난다 해도 7시간 동안의 행적에 대한 의문은 풀리지 않고, 오히려 박 대통령 책임론이 더 증폭될 수 있다.

    세월호의 침몰이 급속히 진행중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긴급 관계장관회의나 수석비서관회를 한차례도 열지 않고, 대면보고도 받지않은 당시 상황이 쉽게 납득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