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창극, 여권 엄호속 청문회 준비 몰두..사퇴요구 확산



통일/북한

    문창극, 여권 엄호속 청문회 준비 몰두..사퇴요구 확산


    역사인식 파문에 휘말린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여권의 엄호속에 인사청문회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

    문 후보자는 13일 밤 늦게까지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 머무르며 인사청문회 준비에 매진했다.

    문 후보자는 "과거에 한 발언들이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이 많아 검토하고 있고 청문회에 대비해 관련 서류를 다 읽고 있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들어간 문 후보자는 여권과의 교감을 통해 정면 돌파로 방향을 잡은 상태다. 교회 강연을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 법적 대응까지 예고했다.

    또 국무총리실 인터넷 홈페이지에 3개의 강연 동영상과 전문을 공개하는 등 인사청문회 전까지 논란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일본으로부터 위안부 문제에 대한 사과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데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가 중요하다는 뜻"이라며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

    문 후보의 행보는 적극적으로 '문창극 구하기'에 나선 여권과 궤를 같이 하고 있다. 청와대는 이미 임명 강행 쪽으로 가닥을 잡았고 새누리당 지도부는 "문 후보자의 발언이 기독교적 관점에서 이해될 수 있다"며 감싸기에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16일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

    여권에서는 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여는 것은 물론 야당 반대가 계속될 경우 표결을 강행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여권의 정면돌파 결정은 안대희 전 총리 후보자에 이어 문 후보자까지 물러날 경우 국정 파행이 장기화된다는 우려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여권이 문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태세를 보이자 시민.종교단체 등의 사퇴요구는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