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남 김해에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과 워터 슬라이드를 갖춘 워터파크가 문을 연다. 총 4000억여 원이 들어간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1만30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워터파크로, 축구장 약 17배 크기인 총 12만2777㎡(3만7000여 평) 부지에 연면적 4만793㎡(1만2000여 평) 규모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1종 24개 어트랙션(체험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내년에는 6종 19개 어트랙션을 추가 오픈하며 2만여명을 동시에 수용할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로 거듭나게 된다. 지난 22일 미리 워터파크를 경험해 봤다.
오는 30일 개장을 앞둔 새내기 워터파크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를 오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라는 롯데워터파크의 중심 테마와 걸스데이가 가지고 있는 쾌활한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점이 발탁의 배경이 됐다. 걸스데이의 경우 젊은 세대의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인 만큼, 10~30대 젊은 층에게 롯데워터파크가 가진 매력을 어필하고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볼케이노 이펙트쇼김해 롯데워터파크는 기존 워터파크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쇼를 선보인다.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테마로 꾸며진 만큼 이국적인 분위기의 시설들과 파크 한가운데 서있는 높이 38m, 폭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가 인상적이다. 이곳의 심벌이자 거대한 파도를 만들어내는 '자이언트 볼케이노'는 하루 10회 다이내믹한 '볼케이노 이펙트쇼'를 선사한다. 매시 정각 2분 전에 '자이언트 볼케이노'에서 20m 높이의 불기둥이 솟아오르고, 1.8톤의 물이 40m 높이에서 용암처럼 쏟아져 내리며 장관을 연출한다. 화산이 터지면서 시작되는 2.4m 높이의 파도가 40분 간 짜릿한 스릴을 선사한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종합 물놀이 시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실내외 워터파크 존워터파크는 크게 두 개의 존으로 구성돼 있다.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존과 화산에서 밀려오는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이 그것이다. 실내 워터파크 존은 약 6600㎡ (2000평)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크다. 파도풀, 종합물놀이시설, 유수풀, 스파풀, 플레이풀, 키디풀은 물론 실내 스윙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와 같은 어트랙션이 위치해 있다. 거대한 화산이 자리잡고 있는 실외 파도풀 존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을 비롯해 더블 스윙 슬라이드, 토네이도 슬라이드 등 보다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들이 들어서 있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실외 파도풀.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세계 3위 규모 실외 파도풀김해 롯데워터파크는 국내 최초, 국내 최대 규모의 어트랙션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파도풀 '티키 웨이브'의 경우 최대 폭 35m, 길이 38m로 국내에서 가장 넓은 실내 파도풀이고, 화산에서부터 밀려오는 2.4m 높이의 거대한 파도를 경험할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의 경우는 최대 폭 120m, 길이 135m로 한 번에 3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것은 말레이시아의 썬웨이 라군과 스페인의 시암 파크 파도풀에 이은 세계 3위 규모다. 실제 바다를 연상시키는 그 거대한 크기와 더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실제 폴리네시아 섬 한가운데 몸을 맡긴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더블 스윙 슬라이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워터 슬라이드워터 슬라이드 또한 규모가 남다르다. 야외 '자이언트 볼케이노' 바로 옆에 위치한 '더블 스윙 슬라이드'와 거대한 깔때기 모양이 돋보이는 '토네이도 슬라이드' 모두 국내 최대 규모다. 국내 최장 길이 203m를 자랑하는 '더블 스윙 슬라이드'는 높이 18.9m에서 6인승 패밀리형 튜브를 타고 하강해 직경 6m의 거대한 원형 터널 속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거대한 깔때기 모양이 인상적인 '토네이도 슬라이드'는 18.9m 높이에서 추락하듯이 급하강해 직경 22m에 달하는 거대한 깔때기 모양의 공간 속을 지그재그로 회전하는 다이내믹한 시설이다. 슬라이드 길이도 118m로, 동일 시설로는 국내 최장이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실내 티키웨이브.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티키·자이언트 아쿠아플렉스실내외에 각각 위치해 있는 종합물놀이시설 '티키 아쿠아플렉스'와 '자이언트 아쿠아플렉스' 역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물대포, 바디 슬라이드, 워터 스프레이 등 다양한 시설들이 모여 하나의 정글을 형성하고 있는 이 곳은 남녀노소 모험심을 자극한다. 실내 '티키 아쿠아플렉스'의 경우 350명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고, 실외 '자이언트 아쿠아플렉스'도 동시에 1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야외에서는 3개의 워터 바스켓이 최대 높이 17.5m에서 6.4톤의 물을 쏟아 부으며 시원한 물벼락을 선사한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토네이도 슬라이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 실내 스윙 슬라이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실내 '스윙 슬라이드'도 놓치지 말아야 할 재미다. 야외로 노출되어 있는 '더블 스윙 슬라이드'와는 달리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실내 스윙 슬라이드는 높이 13m, 길이 138m로 설계돼 어두운 터널을 빠른 속도로 급하강한다.
■ 다양한 편의시설김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하면 반드시 먼저 거쳐야 하는 본관동에는 한 번에 1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찜질방과 사우나가 위치해 있다. 찜질방 내에는 참숯향균방, 황토장수방 등 8개의 테마룸을 마련해 다양한 향과 폴리네시아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독특한 느낌을 선사한다.
별관동에는 따로 7500여 개의 라커를 마련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워터파크 존과 야외 파도풀 존에는 '보라보라 푸드팰리스' '피지 푸드팰리스'와 같은 가족형 식당가가 위치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파크 곳곳에는 누워서 편하게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700개의 선베드와 가족, 친구, 연인 등 일행과 함께 파크를 배경으로 휴식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카바나도 120개가 마련돼 있다. 이밖에 의무실, 수유실, 미아보호소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