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IT종합센터에 입주한 에코원테크놀로지는 하·폐수처리장 및 정수장의 소독설비를 제공하는 수처리 전문기업이다.
다년간의 현장 노하우와 실적보유 및 국책연국과재와 환경신기술개발로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고도정수처리시설을 개발 오존에 강한 산화력을 이용해 탈취, 탈색, 살균 및 유기물을 제거하는 오존처리방식으로 기존의 염소소독시 문제가 됐던 발암물질 등 유해잔류성분을 발생시키지 않아 깨끗하고 맛있는 음용수를 공급할 수 있는 최첨단 소독방식을 보유했다.
이 기술은 준공을 앞둔 도고-선장 공공하수처리장 시설에 적용돼 맑은물 공급에 최선책으로 선정됐다. 염색폐수처리 및 상수처리와 같은 별도의 고도 처리가 필요한 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적용 될 예정이다.
오존발생설비는 3개의 산소분자 가 결합된 물질로 산화력이 매우 높아 우리가 음용수로 사용하는 수돗물의 제조공정에 사용된다. 오존은 수중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주고 맛 냄새를 제거해 주는 기능이 뛰어나 앞으로 정수시설개선사업에 이용 될 수 있다.
오존 발생설비
에코원테크놀로지 이정무 대표는 수처리 분야의 중요성과 수요는 현재 보다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대표는 "정체돼 있는 기술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국내시장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마케팅방안을 활용,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강화 할 예정"이라며 "국내기술화를 통해 기술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코원테크놀로지는 환경 국책사업에 참여해 기술력을 꾸준히 증진시키고 있으며 얼어 붙은 건설경기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