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참사] 세월호 유가족들 "가자 KBS로!"



사건/사고

    [세월호 참사] 세월호 유가족들 "가자 KBS로!"

    "언론, 가만히 있는 우리 왜 자꾸 괴롭히나…제발 진실 보도를"

     

    세월호 사망자가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보다 적다는 KBS 보도국장의 발언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이 KBS를 항의 방문하기로 했다.

    8일 저녁 8시 40분쯤 유가족 100여명은 "가만히 있는 우리를 언론이 왜 자꾸 괴롭히냐"며 분향소 제단에서 아이의 영정 사진을 빼낸 뒤 버스 5대에 올라 탔다.

    버스 탑승에 앞서 유가족들은 "세월호 사고랑 교통 사고랑 비교하고 있냐"며 "조용히 있는 사람을 왜 자꾸 이렇게 만드냐"며 절규했다. 이어 유가족은 "팽목항때처럼 약속도 안 지키고 장난한다"며 "우리가 다 죽어야 하는 거냐"며 오열했다.

    아이의 영정 사진을 가슴에 품고 버스에 오른 유가족들은 사진을 어루만지며 흐느끼기도 했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40분쯤 KBS 임모 보도본부장이 직원들과 함께 안산의 정부 합동분향소를 방문했다.

    임 보도본부장의 방문은 지난달 말 KBS 김모 보도국장이 직원들과의 회식자리에서 한 세월호 발언이 논란을 일으키면서다.

    김 국장은 회식 자리에서 '세월호 사고는 300명이 한꺼번에 죽어 많아 보이지만, 연간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 수를 생각하면그리 많은 것은 아니다'라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임 본부장의 사과 방문에도 유족들의 분노는 걷잡을 수 없이 커졌고, 유족들과 몸싸움 도중 임 본부장이 자리를 피하면서 유족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

    이에 유족들은 거세게 항의하며 KBS 취재진의 천막을 찾아 분향소에서 나가줄 것을 요구했으며 결국 기자와 취재진 전원 철수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유족 관계자는 "3시간 동안 김 보도국장을 기다렸으나 오지 않았다"며 "이에 유족들이 직접 KBS를 항의 방문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보도국장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앵커들에게 검은 옷을 입지 말 것을 지시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