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사연을 해결해주는 커뮤니티 '억울닷컴' (자료사진 홈페이지 캡쳐)
최근 나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우리사회에 '억울해요', '답답해요', '골치아파요', '힘들어요' 등 여러가지 키워드가 자주 등장한다.
어쩌면 억울이란 키워드는 인간이 창조 되어진 태초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인간이 사는 모든 세상에서 늘 존재할 것이다.
그럼 나에게 당장 억울한 일이 생겼을 때에는 어디에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대부분 지자체 민원실, 가까운 변호사사무실, 지인들을 찾아가 사연을 털어놓기 일쑤다. 또다른 방법으로 자신이 가입한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글을 등록해서 네티즌들에 의해 답변을 듣는 구조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금전적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는 나에게 맞는 정확한 답변은 듣기가 어렵다.
최근 이러한 억울한 사연을 전문적으로 해결해줄 대한민국 최초의 억울전문 사이트가 오픈되어 현재 많은 수의 네트즌들이 억울한 사연을 등록하고 또한 커뮤니티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억울닷컴(http://www.eogul.com)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주요 특징은 사연을 등록하게 되면 본인의 실명을 밝히지 않고 익명으로 글을 등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전문적인 지식인의 답변 예를 들면 법률에 관한 질의를 하였다면 억울닷컴과 연결된 변호사의 친절하고 상세한 법률 자문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만큼 다양한 정보와 재미의 장으로 일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며, 억울하지 않은 네티즌도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되어 지고 있다.
특히 사회전반에 걸친 교통사고 공방, 사기사건, 성범죄, 노사이슈, 부부 사이의 다양한 사연들이 많이 등록되고 있다.
억울닷컴 운영진에 따르면 “억울닷컴은 사회 각분야의 전문인들을 2014년까지 3,000명 이상 확보를 목표로 유치활동에 전념하고 있고, 수많은 억울한 사연을 지닌 분들이 억울닷컴을 통해 고민을 해결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대한민국 최초의 억울한 사연을 해결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