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울산학사' 건립논의 본격화…설립추진위 구성키로

뉴스듣기


교육

    서울 '울산학사' 건립논의 본격화…설립추진위 구성키로

    뉴스듣기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울산지역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숙사 '울산학사' 건립 논의가 본격화 된다.

    김복만 울산시교육감은 24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지역 국회의원들과 가진 교육현안에 대한 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이 나왔다.

    이 자리에는 해외출장을 떠난 김기현 의원을 제외한 이채익, 정갑윤, 강길부, 안효대, 박대동 의원이 참석했다.

    김 교육감과 지역 국회원들은 울산학사 건립 필요성에 공감하고, 다음 달 중으로 '울산학사 설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어 울산학사 건립에 필요한 재원 마련과 운영을 위한 가칭 '울산 인재육성재단'을 설립을 위해 오는 6월까지 관련 자료를 모으기로 했다.

    박대동 의원(울산 북구)과 안효대 의원(울산 동구),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은 "울산시민들을 위한 울산학사 건립이 필요한 만큼,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은 또 "울산시도 울산학사 건립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관련 예산 확보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김 교육감은 울산교육연수원의 조속한 이전과 공립 천상고등학교 설립에 대해서도 국회의원들에게 협조를 부탁했다.

    또 울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 설립을 위한 총 설립비 327억 중 227억원 확보를 위해서도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