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겨울방학에 뭐하지?' 상금 잡고 스펙 쌓는 공모전에 참가하자



취업/직장인

    '겨울방학에 뭐하지?' 상금 잡고 스펙 쌓는 공모전에 참가하자

     

    본격적인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다음 학기 등록금에다 당장 쓸 용돈도 걱정인데, 알바를 하자니 방학이 아깝고 손 놓고 있자니 걱정이라면 공모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이 ‘이번 겨울방학에 뭐하지?’라고 고민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방학에 도전하면 좋을 공모전 정보를 정리했다.

    ◈ 인턴·정직원 채용기회

    상금만큼 탐날 공모전 특전 중 하나는 인턴 혹은 정규직으로 뽑힐 수 있는 채용기회가 아닐까?

    드물지만 공모전을 통해 내로라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5회째를 맞는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 공모전은 대상을 수상하는 팀 또는 개인에게 현대차의 광고대행을 맡고 있는 이노션의 인턴십으로 채용되는 시상특전을 제공한다.

    현대모비스의 순정 부품 광고, R&D 기술력 또는 사회공헌 측면에서 본 기업 PR광고 등 3가지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주어지며, 시상 특전으로 이노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또 총 5팀에게 돌아가는 최우수상에 선발되면 장학금 300만원과 상장을 받게 된다.

    작품 접수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알바몬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참조할 수 있다.

    ◈ 해외 연수 기회

    해외 견문을 넓혀주는 공모전도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제5회 원자력 논문(논술) 공모전을 주최하면서 유럽 해외 에너지 시설 탐방을 특전으로 내세웠다.

    논문 부문은 대학원 석사과정을 포함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개인 또는 2인 이내 공동으로 지원할 수 있다.

    논술 부문은 고등학교 재학생이 단독 응모해야 하며, 지도교사 1인의 지도가 필수로 요구된다.

    응모기간은 2월 9일까지로 응모작품 1부와 재학증명서 1부를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모집 부문별로 금/은/동, 장려상이 주어지며 금상과 은상 수상자는 7박 9일의 유럽 해외 에너지 시설 탐방 특전을 얻을 수 있다.

    ◈ 재미와 추억이 덤? 상금도 두둑!

    이색적인 경험으로 재미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모전도 있다.

    재단법인 나라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창작썰매 콘테스트’가 그것이다.

    화천산천어축제 기간 중 열리는 창작썰매 콘테스트는 오직 사람의 힘으로만 움직이는 넓이 2m 이내의 무동력 창작썰매를 만들어 1인 이상이 탑승하여 50m 코스를 달리는 경주대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그랑프리 1팀과 금상, 은상 등 총 14개 팀에 푸짐한 상과 상금이 돌아간다.

    그랑프리로 선발되면 상품권 150만원을 포함해 총 500만원이 주어지며, 경주를 완주만 해도 참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 출간 기회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