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이것이 부정선거가 아니면 무엇이 부정선거냐"



국회/정당

    민주 "이것이 부정선거가 아니면 무엇이 부정선거냐"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전병헌 원내대표 등 소속의원들이 22일 국회에서 당 긴급 의원총회를 가진 직후 본청 계단에서 국정원 선거개입 검찰수사에 대한 외압 중단을 요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윤창원기자

     

    국가정보원의 불법 대선개입 혐의가 속속 밝혀지면서 민주당 내에서 지난 대선은 '부정선거' 라는 발언이 쏟아지고 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를 통해 "이 사안의 본질은 유례없는 선거 부정사건과 선거 범죄에 대한 검찰 수사의 방해·외압일 뿐"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대선에서 대규모의 선거부정이 있었고 이에 대한 검찰수사를 방해하는 권력의 외압이 있다는 주장이다.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국정원, 보훈처, 군의 총체적 부정선거“라며 ”선거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설훈 의원은 “지난 대선 자체가 심각한 부정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며 “이번 선거 결과에 승복할 수 있냐를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설 의원은 그러면서 “대통령의 사과로 끝날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라는 것”이라며 “정확히 인식하고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세균 전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국가기관이 불법적으로 선거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났는데 이것이 부정선거가 아니면 무엇이 부정선거란 말이냐”고 따졌다.

    정 전 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더 이상 새누리당의 프레임에 말려들어서는 안된다"며 "그 프레임을 박차고 나와야 한다. 옳은 말을 하고, 불의에 저항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전 대표는 “국정원의 선거개입 문제 또한 보수의 정의 회복이라는 차원에서 해법을 찾길 바란다”며 “이것이 지난 대선에서 어떤 불법이 저질러지는지도 모른 채 박근혜대통령을 선택한 유권자들에 대한 예의”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전 대표는 전날에도 “18대 대통령 선거는 국정원과 군이 개입된 명백한 부정선거”라며 “국감이 끝나는 즉시 부정선거 규탄,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고강도 2차 투쟁에 돌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처럼 분위기가 달아오르자 민주당은 대선불복 논란으로 확산되는 것을 피하려는 듯 진화에 나섰다.

    정호준 원내대변인은 “헌정 사상 초유의 국가기관 대선개입과 국정원 SNS댓글 수사에 대한 외압 사건을 대선 결과와 연관 지을 생각이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정 원내대변인은 그러나 “민주당의 입장은 확고하다”며 “국기문란, 헌정질서 파괴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다. 진실 은폐와 축소 역시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