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女 75%, '맞선장소 자기 멋대로 정하는 男' 이기적



생활/건강

    女 75%, '맞선장소 자기 멋대로 정하는 男' 이기적

     

    남성 10명 중 4명, 여성은 4명 중 3명 정도가 맞선 장소를 정할 때 상대가 자신의 집 근처를 고집하는 등 본인 편의 위주로 나오면 이기적인 성향이 강하다는 선입견을 갖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재혼희망 돌싱남녀 548명(남녀 각 274명)을 대상으로 ‘맞선 약속을 정을 때 상대가 어떤 면을 보이면 이기적인 성향이 강할 것으로 판단합니까?’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42%, 여성은 남성보다 33.2%포인트 높은 75.2%가 ‘약속장소를 자기 집 근처로 고집할 때’로 답해 남녀 모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약속시간을 자신의 입장만 고려하여 정할 때’(남 24.1%·여 13.5%)가 뒤따랐다.

    그 외 남성은 ‘약속장소를 너무 비싼 데로 정할 때’(19%)에 이어 ‘약속장소를 자기 취향만 고려하여 정할 때’(14.9%)가 뒤를 이었으나, 여성은 ‘약속시간을 자기 입장만 고려하여 정할 때’(8.4%)가 먼저이고 ‘약속장소를 너무 비싼 데로 정할 때’(2.9%)가 그 다음이었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맞선을 주선하다 보면 장소나 시간 등을 정하는 과정에서 이미 상대에 대해 좋지 못한 인식을 갖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라며 “남성은 가능하면 상대를 배려해 주는 미덕이 필요하고, 여성 또한 너무 자신의 입장만 고집하다 보면 만나기도 전에 이미 점수를 잃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