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비판 피해간다고 문제 해결 안돼"…진영에 직격탄



대통령실

    朴 "비판 피해간다고 문제 해결 안돼"…진영에 직격탄

     

    박근혜 대통령은 업무에 복귀하지 않겠다고 밝힌 진영 복지부 장관을 겨냥해 "비판을 피해간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 대통령은 30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정부가 발표한 기초연금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어려울 때 일수록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각자 임무에 최선을 다할 때 국민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다"며 "비판을 피해간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국민을 대신해 정책을 입안하는 정부와 국무위원, 수석비서관들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모든 일을 해야 할 것"이라며 "당당하게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다는 의지와 신념이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진영 장관 이름을 명시적으로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기초연금이 국민연금에 연계된 데 대한 책임을 지겠다며 거듭 사의를 표명하고 있는 진 장관을 겨냥한 것이다.

    특히 진 장관이 전날 "국민연금과 연계한 기초연금을 반대한 사람이 어떻게 돌아와 국민을 설득하고 국회와 야당을 설득할 수 있겠냐. 이건 양심의 문제다"고 밝힌 데 대한 강한 반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박 대통령이 '비판을 피해간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사실상 공개적으로 진 장관을 비판하면서 이르면 이날쯤 예상됐던 진 장관 사표 수리도 늦춰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