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관은 직무 유기해선 안돼" 황우여, 진영 비판(종합)



국회/정당

    "장관은 직무 유기해선 안돼" 황우여, 진영 비판(종합)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진영 사태' 우려 쏟아져

    (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기초연금 논란 속에서 사의를 밝힌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을 놓고 30일 새누리당 지도부가 비판과 우려를 쏟아냈다. 진 장관은 장관으로서의 책무를 지켜야 하고, 청와대는 이번 사태를 원만히 수습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초연금에 국민연금을 연계하는 방안을 반대한 것으로 알려진 진 장관은 최근 "한계를 느낀다"며 사의를 밝혔다. 그는 청와대와 총리실이 반려했지만 뜻을 굽히지 않고 있다.

    황우여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진 장관을 겨냥해 '장관의 책무'를 거론하며 '점잖게' 비판했다. 그는 "국무위원인 장관은 국무회의의 의결된 정책을 수행할 의무를 갖고 있고, 국회에 출석해 정부 입장을 충실히 대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관으로서는 일을 잘 마친 후, 그 과정에서 서로 뜻이 달라 직무 수행의 열정을 상실했거나 성실히 직무를 수행할 자신이 없을 경우 사퇴하는 게 옳다"고 전제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장관이 사전에 자리를 뜨는 것은 직무를 누가 수행할 것이냐는 의문을 남기고, 이런 처신이 모든 공직자들에게 바람직한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바람직하지도 않고 모범이 될 수도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장관은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하고, 그 자리를 유기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국가가 위급한 때다. 모든 공무원은 오로지 맡은 바 자리에서 공직의 사명을 다 함으로써 국민을 안심시키고 우리의 직무를 매듭지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