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행기 4시간 지연에도…신한은행 '연습은 쉴 수 없어'



농구

    비행기 4시간 지연에도…신한은행 '연습은 쉴 수 없어'

    오후 5시 넘어 숙소 도착한 뒤 야간 훈련 실시

     

    비행기 시간이 4시간이나 지연됐다. 예정된 훈련 시간이 일찌감치 지났지만 신한은행 임달식 감독은 선수들을 가만 놔두지 않았다. 잠시 빼앗겼던 패권 재탈환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였다.

    신한은행은 16일 일본 시즈오카에 도착해 전지훈련을 시작했다. 국가대표팀에 소집된 최윤아와 김단비를 제외한 신한은행은 28일까지 일본에 머물면서 샹송화장품 등과 연습 경기를 통해 2013-2014시즌을 대비할 계획이다.

    이날 새벽 일본에 들이닥친 태풍으로 시즈오카행 비행기가 계속 지연됐다. 당초 오전 9시20분이었던 출국 시간이 11시20분으로 2시간 지연되더니 곧이어 2시간이 더 늦춰진 오후 1시20분에야 선수단이 비행기에 오를 수 있었다. 이미 아침 일찍 숙소를 떠나 공항으로 향한 선수들은 지칠 대로 지친 상태였다.

    물론 예상치 못한 비행기 이륙 지연에 선수들은 말 없이 쾌재를 불렀다.

    예상보다 4시간이나 늦은 오후 3시20분에 시즈오카 공항에 떨어졌기에 오후 훈련은 당연히 취소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다. 샹송화장품에서 마련해준 숙소에 도착한 시간이 5시가 훌쩍 넘었으니 당연한 생각이었다.

    무엇보다 시즌 개막을 한 달 반 정도 앞두고 하루라도 운동을 쉴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임달식 감독도 출국 전 "원래 토요일에 훈련을 하고, 일요일에 쉴 계획이었다"면서 "큰 생각 없이 토요일에 쉬고, 일요일에 훈련을 해서 다행"이라면서 마치 선수들을 쉬게 해줄 것 같은 뉘앙스를 전했다.

    하지만 선수들의 기대와 달리 임달식 감독은 저녁 식사를 마친 뒤 김지윤 코치를 필두로 한 야간 훈련을 소집했다.

    도착하자마자 치른 야간 훈련이었지만 그리 가벼운 훈련은 아니었다. 선수들은 간단한 체력 훈련을 시작으로 한국에서부터 준비했던 전술 훈련까지 마친 뒤에야 잠자리에 들 수 있었다. 자존심 회복을 위해 일본 전지훈련 첫 날부터 그야말로 쉴 틈 없이 시즌 준비에 들어간 셈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17일 안덕수 코치가 있는 샹송화장품과 연습 경기를 펼친 뒤 18일에도 샹송화장품과 하프 코트로 연습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