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사 집필자들 "교육부 수정 지시 거부한다"



국회/정당

    한국사 집필자들 "교육부 수정 지시 거부한다"

    교학사 제외 7종 교과서 저술자들, "법적 대응도 불사"

     

    교학사를 제외한 7종의 한국사 교과서 집필자들이 정부의 수정·보완 지시를 거부하고 나섰다. 필요한 경우 법적 대응도 불사한다는 입장이다.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집필자 협의회는 15일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정취소 요구를 받을 만큼 부실한 교과서와 같은 취급을 받는 것에 참을 수 없는 허탈감과 모욕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협의회에는 금성출판사, 두산동아, 리베르스쿨, 미래엔, 비상교육, 지학사, 천재교육 등 7개 출판사 교과서의 집필자들이 참여했다.

    교육부는 교학사 교과서의 검정 취소 요구가 잇따르자, 지난 11일 교학사 뿐 아니라 최근 검정을 통과한 8종 교과서 전부를 수정·보완하겠다는 대책을 내놓은 바 있다.

    협의회는 "수정보완 작업은 검인정 제도의 정신을 훼손시키고 재검정하겠다는 것이나 다를 바 없다"며 "교육부의 수정 권고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것이고 이를 강행한다면 행정소송을 비롯해 모든 법적인 조처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또 "심지어 교육부는 교과서 채택 마감을 한 달 이상 연기하겠다는 발표까지 했는데, 이는 법을 어겨가면서까지 교학사에 또 다른 특혜를 주겠다는 편파행정"이라며 교과서 선정 일정을 준수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아울러 "일부 극단적 세력들이 우리 교과서를 좌편향 교과서라고 터무니없이 매도하는 명예훼손 행위가 계속된다면 앞으로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묻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