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채기+재채기+재채기=?”... 황당한 초등학교 숙제 ‘논란’



아시아/호주

    “재채기+재채기+재채기=?”... 황당한 초등학교 숙제 ‘논란’

    황당한 초등학교 방학숙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출처:웨이보 캡쳐 사진)

     

    “이게 정말 초등학생 방학숙제 맞아?”

    중국의 한 초등학교의 터무니없는 여름방학 숙제가 인터넷상에 게재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6일 신화망이 보도했다.

    초등학교 2학년 아이를 둔 한 학부형은 아이의 여름방학 숙제를 보고 경악했다. '개구리의 2/3=?', '단풍잎+시냇물=?', '재채기+재채기+재채기=?', '아빠+엄마+나=?' 등의 너무나 황당한 문제였기 때문.

    이 학부형은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해봤지만, 적절한 답안을 생각해 낼 수 없었다”며 “이건 ’신’만이 풀 수 있는 문제 인 것 같다. 이런 문제를 낸 의도를 도대체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초등학생 과외를 맡고 있는 대학생 3학년인 샤오마 역시 비슷한 경험을 했다. ‘저울을 이용해서 8개 동전 중 하나의 위조를 찾아내라’는 것.

    그는 “심하게 꼰 문제로 상당한 사고력이 필요했던 문제였다. 이런 문제가 어떻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낸 것이냐”며 “당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적절한 핑계를 대고 빠져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숙소로 돌아와 몇몇 친구들과 함께 고민 한 끝에 겨우 적절한 답안을 찾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 모씨와 샤오마 군 모두 초등학생 여름 방학 숙제라고 하기에는 지나치게 수준이 높다는 것.

    그러나 일부는 이 같은 ‘신’만이 풀 수 있는 숙제도 초등학생들에게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 초등학생 학부모는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틀에 박힌 문제가 아니라 다방면에서 고민할 수 있는 문제를 접함으로써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정확한 답을 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 해 보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