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상의, 제주포럼 개최



경제정책

    대한상의, 제주포럼 개최

     

    대한상공회의소는 17일부터 3박 4일간 제주 신라호텔에서 '제38회 대한상의 제주포럼'을 개최한다.

    '한국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는 경제부처 수장들과 학계·연구소 경제전문가,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600여명이 모여 저성장시대 한국경제가 추구해야 할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포럼 첫날 특별강연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새 정부의 신통상정책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둘째날에는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은 세계경제 동향과 기업의 대응전략에 대해 강연하며, 이어 '저성장시대의 위기와 기회 그리고 성공의 조건'을 주제로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장, 윤창현 한국금융연구원장, 이관섭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변대규 ㈜휴맥스 대표 등이 토론을 벌인다.

    셋째날에는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가 '창조경제 시대와 중소기업'을 주제로 강의하고, 신동엽 연세대 교수,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박용관 ㈜오이솔루션 대표 등이 '창조경제형 중소기업을 찾아서'란 주제로 의견을 주고받는다.

    기획재정부의 추경호 제1차관은 마지막 날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천m급 16좌 완등에 성공한 산악인 엄홍길씨는 진정한 도전정신을 풀어놓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