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주보배 기자입니다.
[단독]특검, '자산총액 3조' 통일교 자금줄 '통일유지재단' 압색
김건희 특검, 통일교 정조준…가평 천정궁 등 10여 곳 압수수색
삼부토건 부회장 도주한듯…특검 "변호인도 소재 모른다고 해"
특검, '김건희 집사' 인터폴 적색수배…숨은 배우자엔 '나와라' 김건희씨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검팀(특별검사)이 이른바 '김건희 집사'로 알려진 김모씨의 신병 확보를 위해 인터폴 적색수배 절차에 착수했다. 국내에 은신 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김씨 배우자를 향해서는 자진 출석해서 조사받을 것을 촉구했다.
'집사 게이트' 한국증권금융·다움키움그룹 전 임원, 김건희 특검 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검팀이 이른바 '집사 게이트'와 관련해 윤창호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과 김익래 전 다우키움그룹 회장을 불러 조사를 하고 있다.
[단독]우크라 '면담요청'에 삼부토건 '거절'…결정적 사기 정황 삼부토건이 '폴란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우크라 포럼)에서 업무협약(MOU)를 여러 차례 체결했다고 대대적인 홍보를 했지만, 정작 이후 우크라이나 지방정부와 기업 측에서 관련 논의를 이어가자는 요청에는 미온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확인됐다.
[단독]해외사업 6년째 수주無…삼부 내부자 "우크라 사업 의문"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삼부토건이 실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을 추진할 능력이 없었던 정황들을 다수 포착했다.
김건희 특검 '명태균 공천개입 의혹' 폭로한 강혜경 내일 조사 윤석열 전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씨에 대한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검팀(특별검사)이 '명태균 공천 개입 의혹'을 폭로한 강혜경씨를 조사할 예정이다. 김건희 특검은 15일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는 16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강씨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독]김건희 특검, '공천 청탁 의혹' 박현국 봉화군수 압수수색 건진법사 전성배씨를 통해 공천을 청탁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박현국 봉화군수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특검 '건진법사' 의혹 전방위 압색…건진·처남 휴대전화 확보 건진법사 전성배씨 관련 청탁 의혹 수사를 본격화한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전방위적인 압수수색에 나서 전씨와 처남 김모씨 등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특검팀은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건진법사 전성배씨의 법당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김건희 특검, '건진법사' 청탁 의혹 법당 등 전방위 압수수색 건진법사 청탁 의혹 수사를 본격화한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전방위적인 강제수사에 나섰다. 특검팀은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건진법사 전성배씨의 법당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양평고속도로 의혹' 동해종합기술 임원 특검 출석…묵묵부답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노선을 변경한 용역업체 임원 등을 소환했다. 특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이상화 동해종합기술 부사장 등 업체 관계자 5명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
[단독]삼부토건 '尹정부 출범' 직후 '우크라 단체' 수천만원 쾌척 삼부토건 측이 윤석열 정부 출범 직후 우크라이나 관련 단체에 수천만 원을 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은 이 같은 기부 시점과 해당 단체가 1년 뒤 폴란드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을 주최한 점에 주목하고, 거액을 기부한 배경과 주가조작으로 벌어들인 자금의 종착지 등을 쫓고 있다.
특검, '김건희 집사'에 "언제든 출석해 직접 얘기하라" 김건희씨에 대한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검팀(특별검사)이 김씨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씨에게 특검에 직접 출석 의사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김건희 특검, 삼부 전·현직 임원 출석요구…직원 참고인 조사도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을 1호 수사로 정조준하고 있는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이 삼부토건 전·현직 임원들을 불러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속보]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참가 폴란드 포럼 협회 조사 중" 김건희씨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검팀(특별검사)은 7일 정례브리핑에서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유라시아경제인협회 임원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독]삼부토건 부당이득 3억원, 이응근 일가에 입금 김건희씨에 대한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이 '1호 수사'로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을 겨냥한 가운데 특검팀은 조성옥 전 삼부토건 회장 측이 얻은 부당이득 추산액 중 수억 원이 이응근 전 대표 일가에 흘러들어간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강남 구룡마을서 화재…1시간 30분 만에 완진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있는 판자촌 밀집 지역인 구룡마을에서 불이 났다. 서울 강남소방서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23분쯤 개포동 구룡마을 일부 가구에서 화재로 인한 연기가 보인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불길은 약 1시간 30분 후인 오후 4시 52분쯤 완전히 잡혔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