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盧 서거 당시 주미대사 한덕수 일화 "와달라 간곡 요청했지만…"[오목조목]
"쌀값 폭등, 국민 탓" 日 정부 발언에 '난리'…"고난 모르면서"[오목조목]
한덕수 '2000년 마늘 파문' 재조명…합의 은폐 의혹? 당시 어떤 일이[오목조목]
또 나온 이준석의 '여가부 폐지'…尹시절 김문수는 "지위 격상해야"[오목조목]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 판도를 흔들어 놓았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이 21대 대선을 앞두고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지난 23일 정부 조직 개편 공약을 발표했다. 현행 19개 부처를 13개로 줄이고, 안보·전략·사회부총리 등 '3부총리' 제도 도입을 골자로 한다.
완판 행진인데 "한국산, 방사능 걱정돼"…日 쌀값 폭등 난리[오목조목] '쌀값 2배 이상 폭등'이라는 초유의 상황을 맞은 일본에 전남 해남에서 자란 한국산 쌀이 수출됐다. 현지 도착과 동시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 정작 일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냉랭하다.
국힘에 관심 없다면서…황교안의 부방대, 컷오프 결과에 '즉각 반응'[오목조목]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컷오프)에 진출할 4명의 후보가 가려진 가운데,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단체 '부정선거부패방지대(이하 부방대)'는 컷오프 결과에 의구심을 제기하고 나섰다. 황교안 부방대 전 총괄대표와 지지자들은 나경원 후보가 2차 경선에 진출하지 못한 데 대한 분노를 드러내는 모양새다.
'노인 대중교통 무임승차' 대선 공약, 여러분의 생각은?[노컷투표] 투표 막대형 템플릿 노인 대중교통 무임승차 어떻게 생각하세요? '노인 대중교통 무임승차' 문제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선에 출마한 일부 후보들이 상반된 공약을 내놓으면서 논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각에서는 노인 기준 연령을 상향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日 굴욕 외교? "한참 아래인 저를"…협상 대표가 '트럼프 모자' 썼다[오목조목] "'아카자와'가 아닌 '마가(MAGA)자와'가 된 거냐? " 아카자와 료세이 일본 경제재생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상징하는 'MAGA' 모자를 쓰고 엄지를 치켜세운 사진을 두고 현지에서 비판이 빗발치고 있다. '굴욕 외교'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아카자와 재생상의 '저자세' 발언도 도마에 올랐다.
'피고인' 윤석열에게만 제공된 가죽 의자? 이명박·박근혜 재판도 재조명[오목조목]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판이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됐다. 이와 동시에 피고인석에 앉은 윤 전 대통령이 혼자서만 다른 의자를 사용한 것을 두고 뒷말이 나오고 있다.
'기생충'에 나경원 빗댄 서민, 대선 캠프 합류…'내란 나비' 김흥국도[오목조목]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나선 나경원 후보의 캠프 인사를 두고 잡음이 나오고 있다. 나경원 캠프는 지난 20일 공동조직총괄본부장에 18·20대 국회의원을 지낸 정양석 전 의원을 임명했다. 캠프 고문으로는 박찬종 전 의원, 서상목 전 의원, 인명진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장, 연극인 박정자씨가 포함됐다.
'이재명 망언' 취급받던 주 4.5일제…국힘 대선 공약으로 '우뚝'[오목조목] 국민의힘이 '이재명 망언'으로 치부했던 '주 4.5일 근무제'를 대선 공약으로 꺼내 들었다.
"미국인 돈 더 내라", "美 없어도 돼"…'트럼프發 폭탄' 받아치는 중국인들 "미국 고객에게 추가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단독]극우 유튜버 돈줄이 잘린다…'극우추적단', 감시 나선 이유는?[오목조목] "여러분께 대놓고 요청드리겠습니다. 계좌에 도움이 되시는 분들, 후원을 부탁드리고…" "소액도 괜찮습니다. 단돈 1천 원, 2천 원이라도…"
日 '전 국민 50만원 지급' 논의에 우리도? 당신의 의견은?[노컷투표] 투표 원형 템플릿 미국 관세 조치에 따른 '전 국민 현금 지급 정책', 어떻게 생각하세요? "국난이라고 말할 만한 사태"
尹탄핵에도 버티는 김성훈, 경호처 갈등 격화? '연판장' 돈다[오목조목]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탄핵당했음에도 '경호처장 직무대행' 자리에서 물러나지 않고 있는 김성훈 차장과 수뇌부를 향한 사퇴 여론이 경호처 내부에서 커지는 모양새다.
탄핵된 지 얼마나 됐다고…국힘 송석준 '한덕수 비상계엄' 언급[오목조목] "우리 한덕수 대행 비상계엄 선포할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12·3 내란 사태'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탄핵당한 지 5일 만에 국민의힘 측에서 또 '계엄' 얘기가 나왔다. 정국이 혼란스러운 시기에 나온 해당 발언을 두고 적절성 논란이 일고 있다.
104% 관세 폭탄 현실로…"미국산 불매하자" 난리 난 중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떨어뜨린 이른바 '104% 관세 폭탄'을 두고 중국 내에서 미국이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논란의 이완규 알고보니…노무현과 붙었던 바로 그 검사 이완규 법체처장이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되면서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과거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진행했던 '전국 검사들과 대화'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