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숙 "박근혜 캠프 합류 사실무근"…인선 잡음



정치 일반

    손숙 "박근혜 캠프 합류 사실무근"…인선 잡음

    새누리당 행복추진위, 본격 활동 시작 전부터 삐걱

    asd

     

    연극인 손숙 씨는 28일 자신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의 공약을 책임지는 ''국민행복추진위원회''에 합류했다는 새누리당 발표에 대해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손숙 씨가 원로 탤런트 이순재-최불암 씨 등과 함께 행복추진위원회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 자문위원으로 영입됐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손 씨는 CBS와의 전화통화에서 "현재 방송 진행을 하고 있고 새누리당과는 정치적 성향도 다른데 내가 어떻게 박근혜 후보 캠프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겠냐"며 새누리당의 발표를 부인했다.

    손 씨는 "박근혜 후보의 박명성 문화특보가 얼마 전 새누리당의 문화 정책을 만드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해서, ''개인적인 차원에서 조언은 해줄 수 있다''고 말한 것이 전부"라며 "어떻게 자문위원으로 합류했다고 발표한 것인지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여야 정치권의 문화정책을 보면 너무 열악하고 대선 공약도 취약해서 개인적으로 도와줄 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한 것"이라고 부연하면서 "곧바로 새누리당에 연락해서 추진단 자문위원에서 이름을 빼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BestNocut_R]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이날 293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추진단 인선을 발표하면서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중심형 인물들을 중심으로 선발했다"며 "또한 각 분야별로 정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다듬기 위해 교수, 전문가 등을 대거 영입했다"고 말했다

    또 "본격적인 정책 선거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는데, 발표 당일부터 인선을 둘러싸고 잡음이 일면서 출발부터 삐걱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