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제 일반

    LG 시네마 3D TV, 중남미 ''질주''

    • 0
    • 폰트사이즈

    지난해 4분기 브라질서 점유율 43%로 정상 올라

    ㅋㅋ

     

    16일 시장조사기관 GfK, NPD, AC닐슨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기준 중남미 대표시장인 브라질, 멕시코를 비롯해 페루, 콜롬비아, 칠레 등 5개 국가에서 3D LCD TV 1위에 올랐다.

    GfK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브라질 3D LCD TV에서 점유율 43%로 정상에 올랐다.

    LG는 3분기까지만 해도 10%대 점유율로 3위였지만, 4분기 성수기를 맞아 3D TV 판매량이 20% 이상 늘어난 가운데 많은 고객들이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 시네마 3D를 선택한 게 점유율 급상승으로 이어졌다.

    로드쇼, 비교시연, 체험관 운영, 게임 페스티벌 등 LG전자가 펼친 시네마 3D 마케팅도 효과가 컸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LG전자 3D LCD TV는 멕시코에서 4분기 33%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LG는 3D TV에서는 후발주자임에도 지난해 2분기 시네마 3D를 멕시코 현지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셔터글라스가 주름잡던 3D TV 판세를 뒤흔들었다.

    LG는 시네마 3D를 출시하기 직전인 지난해 1분기에 점유율 26%로 3위였으나 2분기 34%로 1위 자리에 오르며 연말까지 33%대 점유율을 지켰다.

    멕시코는 글로벌 TV제조사들이 미주시장 공략을 위한 TV생산기지를 두고 있어 상징성이 큰 나라다. 지난해 멕시코에서 5백만 대의 TV를 생산한 LG전자는 올해 생산량 목표를 20% 이상 늘려 잡았다.

    LG전자는 칠레, 콜롬비아, 페루에서도 4분기 기준 3D LCD TV 판매량 기준으로 각각 53%, 74%, 61%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칠레, 페루는 GfK 기준, 콜롬비아는 AC닐슨 기준)[BestNocut_R]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이호 전무는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워 고객들이 LG 시네마 3D를 선택하고 있다''''며 ''''올해도 3D 마케팅 총공세로 중남미 3D TV 1위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점유율 25% 이상을 달성해 세계 3D LCD TV 시장 1위에 오른다는 계획을 올해 초 발표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