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LG전자 ''6모션'' 세탁기, 글로벌 판매 200만대 돌파

    • 0
    • 폰트사이즈
    seee

     

    LG전자의 6모션 세탁기가 출시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2009년 10월 정밀한 DD(Direct Drive,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제어기술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 세탁기를 출시한 이래, 지난달까지 드럼세탁기 125만대, 전자동 100만대 등 총 225만대를 판매했다.

    6모션 세탁기는 두드리기, 주무르기, 꼭꼭 짜기 등 손빨래와 같은 6가지 동작을 구현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꼼꼼한 세탁을 한다.

    LG전자는 찬물 세탁 코스와 스마트 원격제어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연간 200%를 넘기는 신장세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물을 데우지 않고도 충분한 세탁력을 발휘해 전기료를 4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찬물 세탁 코스는 지난해 10월 적용됐다.

    올해 8월에는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세탁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트롬 6모션 2.0'' 스마트 세탁기를 출시해 사용자 편의성까지 더했다.

    이러한 기술력에 힘입어 LG전자는 금액 기준으로 전체 세탁기로는 16개국, 드럼세탁기 20개국, 전자동세탁기 11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말 56개국 소매점조사 기준: GfK 등)

    특히 ''6모션'' 세탁기는 미국에서 대용량 사이즈와 고효율 성능을 앞세워 드럼세탁기시장 매출액 기준 19분기 연속 1위를 지키는 등 북미, 유럽 등 선진 가전시장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