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대우조선해양, 고졸 채용설명회 개최

    • 0
    • 폰트사이즈

    2300여개 고등학교, 25개팀 구성해 방문

    ㅋㅋ

     

    고졸 정규직 채용을 시작한 대우조선해양이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1일부터 전국 2,300여개 고등학교를 권역별로 나눠 25개팀을 구성해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해 설명회를 갖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각 학교로부터 문의와 방문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 리쿠루터들은 처음 시행되는 이 제도에 대해 혹시라도 불안해할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채용이 진행되게 된 배경과 앞으로 회사에서 제시하는 교육 프로그램, 처우 조건 등에 대해 설명을 하고 학교측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달 29일 ''고졸 정규직 사원에 대해 급여나 승진 등 인사 관리에서 대졸 사원과 동등한 대우를 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 채용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BestNocut_R]

    대우조선해양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7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10월 19일 서류 전형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1월 중순 면접과 인적성 검사를 거쳐 12월 중순 수능 성적을 확인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된 인원은 내년 1월부터 입사하게 된다. 올 하반기 고졸 채용인원은 100여명에 이른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대표이사는 지난 14일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싶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들을 초청한다"는 내용의 채용설명 편지를 전국 2,300여개 고등학교장에게 보낸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