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DGIST, 전기화학 분야 석학 ''김하석'' 교수 초빙

    • 0
    • 폰트사이즈

    미래에너지 환경 친화적 수소생산 분야 개척

    v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원장 이인선)이 내년 대학원 개교를 앞두고 스타교수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대학교 화학과 명예교수인 김하석(65.사진)교수를 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석좌교수로 초빙하기로 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화학과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김 교수는 국가자산인 연구소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재)연구소재중앙센터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학장 및 대학원장, 특임부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최근에는 국제적 명성이 있는 ''국제전기화학회(ISE)''의 차기회장으로 선출되어 60여개국 3,000여명 회원과 30여개 기관을 2013년부터 2년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김 교수는 화학과 전기에너지의 관련성에 대한 학문인 전기화학(Electrochemistry) 분야의 세계적인 대가로,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연료전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앞으로 김 교수는 미래에너지 확보를 위해 디지스트의 새로운 연구 환경에서 환경 친화적 수소생산 분야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며, 4세대 연료전지로 인정받는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PEMFC)와 핸드폰이나 노트북의 전원으로 사용되고 있는 직접메탄올연료전지(DMFC)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 [BestNocut_R]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은 "지난번 제럴드 스누어 교수 초빙에 이어, 이번에 김 교수를 석좌교수로 초빙함으로써 에너지시스템공학 분야의 특성화와 중추적 기술 선점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