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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경쟁력이 모바일 경쟁력"



IT/과학

    "검색 경쟁력이 모바일 경쟁력"

    다음, 스마트폰 내 바코드·쇼핑·음성검색 차례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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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상반기 내로 스마트폰에서의 핵심 검색 기술인 바코드 검색과 쇼핑검색, 음성검색 등을 차례로 출시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바코드 검색과 쇼핑 검색은 스마트폰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찍은 뒤 관련 쇼핑 정보를 얻어 상품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음성검색과 함께 스마트폰의 킬러 서비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검색어를 자판으로 입력하는 대신 음성으로 할 수 있는 음성검색은 구글이 최근 한글 음성검색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선언한 터라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 최세훈 대표는 "아이폰 등 스마트폰 출시 이후 다음 모바일 서비스의 트래픽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며 "국내 최고인 다음의 검색 경쟁력이 모바일 서비스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 10년간 사용해온 CI의 디자인과 색상을 변경해 새로운 CI를 내놓았다.

    검색창 등에서 주요 색상으로 사용해온 파란색을 전면에 배치하고 디자인을 생동감있게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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